반응형

영어 단어수 세기 방법 (영어 글자수 세기)


요즘에는 문서를 작성을 할때 단어수가 몇개가 들어가서 해당 문서의 분량이 어느정도 되는지 체크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자기소개서 에 이런방식을 활용을 해야 하는 부분 인데요. 오늘은 영어 단어수 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실 이런 부분은 다른 사이트 등을 통해서 이용을 할 수가 있으신데요. 실제로는 상당히 간단하게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몇가지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중에서 두가지 정도를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간단하니 잠시만 보시면 되실거 같네요 ^^



우선 워드를 활용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한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도 영어 글자수 세기 및 영어 단어수 세기 를 진행을 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일단 오늘은 워드를 활용한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잠시 뒤에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글자수 세기를 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도록 할게요. 사실 너무 간단해서 따로 설명을 해드릴거 까지는 없을거 같은데 ㅎㅎ



야후에 나와 있는 메인기사를 가져 온겁니다. 뉴스 기사의 내용은 일단 생략하도록 하고 워드를 실행을 하시게 되면 상단에 검토 메뉴가 보이실 거예요.


이용하시는 워드 버전이 달라도 이용하시는데에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검토를 클릭하시게 되면 좌측에 단어 개수 라는 아이콘이 보이시는데 2007 버전에서는 위와 같이 조그맣게 나와 있어요. 이부분을 클릭 해줍니다.



그럼 단어 개수가 보여지는데 페이지 수는 2개 단어수는 총 825개 라는 결과를 영어 단어수 세기 방법을 통해 알수가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영어 글자수 세기 의 결과도 보실 수가 있으신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문자수 (공백 제외) 를 하게 되면 4128 개 이고 공백포함을 하게 되면 4932 입니다. 그외 단락수, 줄수 등 다양한 부분을 체크를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네이버 에서 글자수 세기 라고 검색을 하시게 되면 이용을 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이곳에서는 단어수를 체크를 할 수는 없지만 분량을 체크할 수 있도록 영어 글자수 세기 를 진행 하실 수가 있습니다.


보시면 아실텐데요. 공백포함을 한것 그리고 공백제외를 한 것을 보시면 공백제외는 워드랑 동일하지만 공백포함에서는 조금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텍스트 상자, 각주 등이 포함 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일 거예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