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문제점을 겪게 됩니다. 대부분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을 하게 되는데요. 속이 좋지 않을때 얼굴에 뾰루지가 난다든지 피곤할때 혓바늘이 돋는다든지 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물론 원인이 쉽게 파악이 안될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잇몸 헐었을때 대처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잇몸이 허는 경우는 많지가 않아요 ;; 대부분 혓바늘이 돋거나 입술 주위에 무언가가 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원인도 비슷합니다.



잇몸 헐었을때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피로와 연관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 피로가 쌓이게 되는 이유는 과음, 과로, 등이 있게 되는데요.



수면부족이나 스트레스 등이 연관이 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해결 방법과 예방법은 사실 간단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는 것과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해소를 해주는 것이라고 볼 수 있을거 같아요.



그럴 경우 잇몸이 헐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혓바늘이 돋는 경우가 많긴 하지만 잇몸이 헐게 될때에는 그 외적으로도 양치질을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에도 발생을 할 수 있어요.


외부에 있어서 양치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가글이라도 해주셔야 하는 부분 입니다. 체력상태가 떨어지고 건강하지 못할 경우에 잇몸 헐었을때 와 같은 현상이 많이 발생을 하게 되는 경우도 그렇죠. 결과적으로는 세균 번식이 쉽게 일어나게 될 겁니다.



그럼 잇몸이 헐거나 하는 등의 대한 대처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항상 기분좋은 생각을 해야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해야하고 받게 되면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취미를 함으로써 해소를 하는게 좋죠.


그리고 양치는 가급적 식후에 꼭 해주시는게 좋으실거고 까칠까칠한 칫솔모를 사용하지 않으며 부드럽게 행해주는게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영양제 같은걸 드시는 것도 좋을 수 있어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