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이사를 자주 해서 집에 있는 가구들이 평균보다 수명이 짧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가을에도 이사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운이 좋게 급매물이 하나 나와서 빨리 물었네요 ^^ 이사를 갈때 일부 가구들을 버리고 갈려고 하는데 아마 아시겠지만 물건을 살때 돈을 지불 하고 버릴때도 지불을 해야 합니다.


가구나 가전제품을 버릴때에는 스티커를 구매를 하여 버려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돈을 내고 버려야 합니다. 그래서 폐가구 무료수거 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가장 먼저 이용을 할 수 있는 것은 재활용 센터 입니다. 구청에 버린다고 이야기 한다면 스티커 가격을 지불을 해야만 하는데 가구의 상태가 괜찮다면 재활용 센터에 줄 수가 있게 됩니다.



사실 가구의 상태가 좋다면 굳이 버릴 필요가 있을까 싶기도 해요. 상태가 좋은 폐가구 무료수거 방법은 없고 관련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려보는건 어떨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있는 중고장터에 가구를 올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상태가 좋은 것이라면 가격을 붙여서 팔면 되고 아니라면 저렴한 가격 또는 무료로 가져가라고 할 수도 있을거 같아요.


의외로 인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DIY 족들은 리폼을 해서 이용하는 분들이 상당히 있을 거거든요.



그 외적인 방법으로는 폐가구 무료수거 할 수 있는 것은 거의 없다고 볼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가구는 아니지만 폐가전의 경우 무료 배출예약을 할 수가 있는데요.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이곳에서 무료로 이용을 할 수가 있는데 TV 나 에어컨 냉장고 등의 가전 제품을 수거를 해 갈 수 있도록 분해를 해두어야 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폐가구는 불가능 하다고 하니 가전 제품을 무료수거 를 하실 때에는 이곳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그외에도 무료나눔 같은 사이트나 지역 커뮤니티를 활용을 해보시게 되면 폐가구 무료수거 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거 같습니다. 제가 버릴 가구의 경우 침대 프레임 인데. 가죽이 다 떨어지고 다리가 부러져서 누군가에게 드리더라도 돈을 주고 드려야 할 거 같네요 ㅠㅠ


어쨋든 이런 방식으로 폐가구를 처리 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랄게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