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변환기 사용법 텍스트를 음성으로 네오스피치
최근에는 인터넷을 통하면 모르는 것도 금방 알게 되는거 같습니다. 간단하게 검색만 하면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해볼 수 있어서 상당히 좋은데요. 텍스트를 입력을 하면 그것을 읽어줘서 정확한 발음이나 억양 등을 체크를 해볼 수 있게 되는 프로그램 이 있네요.
사실 예전에도 한번 언급을 한적이 있는데요. 최근 영어나 중국어 등 다양한 국가의 언어를 공부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분명 자신들이 원해서 공부를 하지만 항상 내맘같이 잘되지 않는데요. 특히 외국어의 경우 발음이나 억양이 정말 중요합니다. 어떻게 발음을 하는지 도움을 받아 볼 수 있을까요?
아마 아시는 분들은 있으실건데요. 네오스피치 라는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발음에 많이 도움을 받지 못할 수가 있습니다. 한 단어 씩은 완벽하게 읽어주긴 하는데요.
문장으로 만들 었을때에는 뭔가 어색합니다. 그나마 영어는 좀 나아보이는데요 한국어는 억양이 이상합니다 재미로 해보면 딱 좋을거 같은데요 ^^;;
TTS 라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네오스피치 역시 TEXT TO SPEECH 소프트웨어의 일종입니다. 다양한 언어를 다양한 음성으로 들어볼 수가 있습니다.
여러개의 문장을 연속적으로 작성을 하게 되면 어감이 조금 이상하게 되지만 한개의 문장을 연결해서 듣게 되면 텍스트 변환기 로 써 조금은 사용할 만 한거 같습니다.
네오스피치는 미국에서 만들어졌는데요. 한국어 음성지원을 무려 9명이 해줍니다. 영어는 6명인데 말이죠. 어쨋든 영어, 멕시칸, 일어, 중국어 등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영어의 단어 등을 들을때 사용을 해보시면 좋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한국어는 어색한 반면 영어나 외국어는 조금은 더 자연스러울 수 있을거 같네요.
지금까지 텍스트 변환기 네오스피치 에 대해 구경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