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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같은 날 에어컨이 없다면 정말 힘들거 같습니다. 물론 밤에는 조금 낫긴 합니다만 낮에 사무실에서 일을 할때 에어컨이나 선풍기가 없다면 일을 할 수는 있겠지만 능률은 정말 떨어질거 같네요.


오늘 알아볼 정보는 워드 페이지 나누기 입니다. 엑셀이나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을 해보셨다면 비슷한 방법으로 진행을 할 수가 있으신데요. 오늘은 워드에서 어떻게 페이지를 나누게 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제가 이용을 할 MSOFFICE 버전은 2007 입니다. 최신 버전과 다소 차이가 있더라도 양해 부탁 드립니다 ^^;



일단 워드 프로그램을 열었습니다. 아무 내용이나 막 넣을라다가 전람회의 취중진담 가사를 넣었는데요. 어쨋든 기본적으로는 한페이지를 넘어가지 않는 문서 내용 입니다.



이때 원래는 한페이지에 모두 들어가는 내용이지만 필요에 의해 워드 페이지 나누기 를 하실려고 하신다면 나눌려고 하는 곳에서 마우서 커서를 두고 단축키 또는 상단의 메뉴에서 페이지 나누기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단축키를 우선 보도록 할게요. 기본적으로 페이지를 나누고자 하는 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두도 ctrl + enter 키를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실제 단축키는 컨트롤과 리턴키 인데요.


컨트롤과 엔터키를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이것은 엑셀을 제외하고 카톡이나 왠만한 프로그램들에서 줄을 바꿀때 사용하는 단축키 인데요.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축키가 아닌 기본 메뉴에서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워드 2007 기준으로는 삽입탭 안에 페이지 나누기 라는 단추가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동일하게 페이지를 나누고자 하는 곳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상태에서 나누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시는데요. 그럼 바로 페이지가 분리가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워드 프로그램을 전체화면으로 이용을 하고 계시다면 위와 같이 좌우로 분할이 된 모습을 보실 수 있게 됩니다. 별다른 차이가 있는건 아니고 좌측이 1페이지 우측이 2페이지가 되는 것입니다.


만약 이것을 원상 복구를 하기 위해서는 지우기 버튼 또는 del 버튼을 눌러서 다시 한페이지로 만들수가 있습니다. 물론 페이지를 나눈 그 커서가 있던 장소에서 진행을 하시면 되실거 같아요


지금 까지 워드 페이지 나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도 좋은 정보를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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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