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는 계속 화창한 날이 이어지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곧 장마철이 오겠죠 ^^; 낮에는 엄청더운데요.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하니 감기 조심하시기 바랄게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bmp jpg 변환 방법 입니다. 아무래도 인터넷을 활용하시다 보면 jpg 파일을 가장 많이 보시게 될텐데요. 간혹 bmp 파일을 보시게 될 수도 있습니다. bmp 확장자를 가진 이 이미지 파일은 파일압축을 거의 하지 않아서 엄청나게 큰 파일 크기를 자랑하는데요.
그림판을 활용하여 간단하게 jpg 포맷으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bmp jpg 변환 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그림판을 열어야 하는데요. 먼저 말씀 드린대로 그림판으로 변환을 진행할거기 때문이죠.
만약 여러분의 컴퓨터에서 그림판이 어딨는지 모르실때에는 위와 같이 실행창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바탕화면 이든 어디서든지 윈도우키 + R을 누른다음에 mspaint 를 입력을 하시고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bmp 확장자 라는 이미지를 하나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속성을 보았는데요. 파일의 크기가 664KB 입니다. 일반 이미지 파일보다는 상당히 큽니다. 물론 해상도가 높은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파일자체가 클 수가 있는데요.
원본이 JPG 인 이미지를 테스트하기 위해 BMP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JPG 로 변환을 해볼 예정입니다.
카카오톡 이미지중 하나 빌려 왔습니다. 사이즈는 491X461 이고 해당 이미지는 현재 확장자가 BMP 입니다. 그리고 그림판으로 해당 파일을 열어줍니다.
지금부터 bmp jpg 변환을 시작 합니다.
그리고 파일을 선택을 한뒤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눌러봅니다. 그리고 우측에는 다양한 포맷으로 저장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중에는 JPEG 그림 이 있습니다. 이게 우리가 흔희 사용하는 jpg 인데요. 이걸 누르고 저장을 해봅니다.
그리고 jpg 로 저장을 한 이미지의 속성을 살펴볼게요. 아까는 600kb 넘는 파일이었는데 jpg 로 변환을 하고 나니 30kb 정도로 엄청나게 줄었습니다.
이것은 jpg 포맷의 특징인데용. 그만큼 이미지 압축율이 좋은거라고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bmp jpg 변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외 다양한 컨버터를 활용할 수있고 알씨 등의 프로그램에서도 포맷변환을 진행 할 수 있으니 참고로 이용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