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엑셀 여백 없애기


내가 만든 엑셀 이라면 금방 알텐데. 다른 사람이 만들어 준거라면 셀의 총 카운터 등을 체크할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위 예시를 보시면 여백 셀이 2개가 있고 나머지는 1부터 12까지 채워져 있습니다. counta 함수를 이용하면 빈셀을 제외하고 카운트를 해주는데요!


저렇게 하면 결과가 어떻게 나올까요



엑셀 여백 없애기 결과


똑같은 내용에 똑같은 counta 함수를 썼지만 결과는 다릅니다.

E열은 14 F열은 12개네요. E열은 여백이 아닌 무언가가 있다는 얘기고 F열은 아무것도 없는 여백, 빈셀이 맞습니다.


그럼 이걸 어떻게 없앨까요? 




엑셀 여백 없애기 STEB 1


여백을 없앨 곳을 지정 한후 CTRL + F 를 누릅니다. 그럼 찾기 도구상자가 보이는데요 바꾸기를 선택하시고


찾을 내용에 스페이스 바 한번 눌러 줍니다.


그리고 모두 바꾸기(A) 를 눌러주면 끝~



엑셀 여백 없이기 STEB 2


모두 바꾸기 누르면 찾기 및 바꾸기가 끝났습니다. 14개의 항목이 바뀌었습니다. 라고 뜹니다.


스페이스바 <띄워쓰기> 가 들어가 있는 셀이 14개나 있었네요 ㅎㅎ; 


어쨋든 결과적으로 14개로 카운터 되던 것이 12개로 바뀐게 보이시나요? 엑셀 에서 여백 없애는 간단한 방법 이었습니다.


엑셀 이용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