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히오스 요한나 는 성전사라 쓰고 성바퀴라고 읽혀질 듯 합니다. 요한나 특성은 전문 탱커로써 확실한 모습을 보입니다. 또한 요한나가 사용하는 규탄 은 우리의 각종 한방기술을 넣기 좋게 만드는데 일조를 하죠.


요한나를 성바퀴라 불리게 된건 와우나 히오스에서 막강한 체력과 회복력으로 성전사 들이 바퀴벌레 처럼 끈질긴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붙여진 별명 이기도 한데요 디아블로 에서 히오스로 놀러온 성전사 요한나 특성 역시 성바퀴 라는 별명이 어울리도록 설계가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적에게 요한나가 있다면 절대적으로 요한나 외에 상대 딜러를 공략해야 합니다. 요한나 역시 징벌과 규탄, 눈부신 방패 각각의 성능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천벌의 검 등으로 딜탱의 역할을 수행할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상황에서 특히 영웅리그 에서는 요한나가 메인탱을 할 확률이 높기에 적으로 등장하면 다른 애들부터 때려야겠죠. 물론 잘못하다가 축복받은 방패와 눈부신 방패 규탄 등의 cc기를 신나게 두들겨 맞을 수도 있으니 최소 규탄을 소비하게 난 이후에 싸우는게 좋을듯 합니다.



아군에 있을때 역시 규탄을 적중시키면 각종 cc기와 딜을 넣을 수 있도록 하면 승률을 확실히 상승할듯 하네요.


기본 스킨과 마스터 스킨에서 신발은 차이가 없는듯?




히오스 요한나 1레벨 특성


재생 전문가 와 강화 갑옷 둘중 하나를 선택 합니다. 기존 탱커들의 막기와 조금 다르긴 하지만 거의 비슷한 맥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히오스 요한나 4레벨 특성


회복 증폭과 희망의 율법 둘중에 하나를 선택 합니다. 역시 탱커로써의 요한나 특성이 잘 갖춰져 있는데요 아군의 힐러의 효과를 극대화 하고 1레벨에서 재생전문가를 배웠다면  회복증폭이 큰 도움이 될듯합니다. 그 외 에는 희망의 율법으로 응치와 비슷하게 이용하면 될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1레벨 강화 갑옷과 4레벨 희망의 율법 으로 상대의 공격을 방어와 회복으로 공략을 할 생각 입니다.



히오스 요한나 특성 7레벨


성전은 계손된다 로 철갑피부의 쿨타임을 줄일 수 있습니다만 한타에서 빨리 이긴다면 쿨타임도 필요없습니다. 신념으로 한방에 집중해야 할 거 같습니다.


규탄 - 신념 만한게 없는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



히오스 요한나 궁극기


규탄(w) 와 축복받은 방패의 콤보는 노바의 정밀타격도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파티원간의 조화가 잘 이루어져야 합니다.


천벌의 검 역시 좋은 궁극기 입니다만 사용하기 나름이네요 어차피 딜은 우리팀의 딜러가 넣을테니 적을 잘 모아주는게 좋을 듯 합니다.



히오스 요한나 13레벨 특성


위치사수 와 기술보호막 중에 하나 찍습니다. 불타는 분노로 규탄으로 모은 애들에게 직접적인 데미지를 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탱커로써 올인 한다면 좀더 단단해 질 필요가 있습니다.



히오스 요한나 16레벨 특성


신성한 희생이나 압도적 존재감을 찍어 줍니다. 상대가 잘하는 사람이라면 압도적 존재감이 무의미 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럴경우 촉복받은 망치로 데미지를 좀 더 줄 수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진정한 성전사, 성바퀴가 되기 위해서는 암도적 존재감이나 신성한 회생이 더 나을 수 있을거 같네요



히오스 요한나 특성 20레벨


불사 와 폭풍 보호막 중 하나 갑니다. 불사도 상당히 좋습니다 죽을만큼 맞으면 엄청난 양의 보호막을 회복하고 철갑피부와 힐까지 받으면 거의 원상태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쿨타임이 2분으로 엄청나게 깁니다. 아마 이때쯤이면 상대가 바보라도 요한나를 공격하지 않을거 같네요.


그럴 경우 다른 딜러들에게 가는 공격을 막아내기 위해 폭풍 보호막을 쓰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다양한 활용도가 높은 요한나로 1등급을 만드세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