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 체험하기


고등학교를 졸업하면 가장 많이들 따게되는 자격증 중에 운전면허증이 많은 비중을 차지할걸로 예상 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 체험을 통해 운전면허시험 준비를 하실텐데요. 운전면허시험에는 크게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나눠지는데 요즘에도 똑같아요.


서점에서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책이 운전면서 필기시험 기출문제집 일거라고 예상이 되는데. 쉬울거 같지만.. 제가 다시 풀어보니 애매한것도 많고 생소한것도 많습니다 ;; 단순히 운전만 잘하는게 중요한게 아닌 교통 법규를 알아야 하는 거죠.



일단 포털사이트에서 도로교통공단을 찾아 가 볼게요


도로교통공단 사이트에서 실제 시험을 치루는 듯 체험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수험번호 입력부터 진행되는데 전 예전에 시험을 쳐서 지금과 일치하는지는 정확히 모르겠네요 ㅠㅠ



접속을 하시면 도로교통공단에서 2015년도 직원 공개채용 배너가 보이네요 그외 여러분들께서 관심있으신 부분은 따로 확인하시면 되십니다. 우리는 운전면허 필기시험 관련 문제를 풀어보기 위함이니 사이트 상단에 있는 운전면허 부분을 통해 입장해 주세요



이동하게 되면 그러면 다시 위와 같은 페이지가 보이시는데요. 좌측 상단에 면허시험안내 를 또다시 클릭해주세요



왼편의 메뉴에서 운전면허 동영상이 보입니다. 여러번 이동하게 되는데 또한번 클릭 하시면 화면처럼 운전면허 관련 동영상에서 추가 메뉴가 더 나옵니다. 헉헉.. 이제 마지막 입니다. PC학과시험 안내 를 클릭하십니다.


준비완료!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 체험을 시작해 보실게요!



화면 나오는대로 컴퓨터 학과시험 체험하기를 눌러 진행해주세요 진짜 시험하고 똑같아요~!



수험번호 입력란이 있는데 의미없습니다 ^^ 4자리로 아무거나 넣으셔도 됩니다. 편한대로 입력하고 시험시작 버튼을 살포시 눌러주시면 시작!



40문항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왠걸... 제가 운전면허 어떻게 땄는지 모를정도로 어렵네요. 보통 4지선다 형인데 중간중간에 5지선다도 있고 3지선다도 있네요.



해당문제가 기존에 나왔던 필기시험 기출문제로 나왔던 문제 인지는 모르겠지만 난이도는 상당한거 같습니다. 책을 하나도 안보고 한다면 어려울 듯 ㅠㅠ



화면 아래쪽에 숫자를 클릭하여 답을 체크하신 후에 다음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만약 지나간 문제를 다시 풀어보고 싶다면 이전 버튼을 눌러서 풀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문제를 풀면 점수를 알려주는데 정답은 안알려주는거 같네요



문제를 다 풀고 나면 시험종료 버튼을 눌러서 점수가 나오게 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 체험을 해보았는데요.


점수가 50점도 안나왔습니다.. 부끄러워서 스샷을 못찍었네요 ;; 필기시험이 이렇게 어려웠을 줄이야.. 차라리 도로주행이나 장내기능시험이 쉬운거 같네요. 운전면허 기출문제 는 아니지만 체험을 해보시고 좋은 결과를 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