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일 삭제 안됨 현상 발생! 이럴땐 unlocker


컴퓨터를 이용을 하실때 여러가지 문제를 발견을 하게 됩니다. 그럴때 마다 완벽한 해결을 하기 위해서 포맷을 할때가 있느데요. 사소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포맷을 하실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그때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법을 찾으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파일이나 폴더가 삭제가 안될때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대부분 이경우 파일을 삭제를 하고자 할때 발생 할 수 있는 부분인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마 한번쯤 보신적이 있을듯 한데요. 바로 unlocker 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삭제가 불가능 한 파일이나 폴더가 있을 경우 해결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고마운 프로그램 이죠.



무료로 이용을 하실 수가 있고 한글 버전도 있어서 정말 쉽게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설치를 해보았는데 제휴 프로그램 설치 하는 게 없어서 상당히 좋은거 같네요.



구글에서도 검색을 하실 수도 있고 네이버에서도 쉽게 다운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앞서 설명 드린대로 무료 프로그램 이기 때문에 간편하게 다운 받아서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물론 파일 삭제 안됨 현상을 치료 하기 위한 프로그램의 설치 방법 역시 너무나 간단합니다.



unlocker 1.9.2 버전인데요. 다운받는 시기에 따라서 버전은 다를 수 있으니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 받은 후 다음 버튼만 열심히 누르시다가 보면 간단하게 설치를 하실 수가 있으실 거예요.


그렇기에 설치 과정은 패스 할게요



설치가 완료가 되고 unlocker 를 실행을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이 파일 찾아보기 창이 열리게 되는데요.


이곳에서 삭제를 하고자 하는 파일이거나 폴더를 찾아주세요. 그리고 파일 삭제 안됨 현상을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나올 건데요. 지금은 테스트를 하는 과정이다 보니 여러분들과 보이는 내용이 조금 다를 수가 있습니다. 동작 없음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을 하시고..


삭제, 이름 변경, 이동 등 여러분들께서 하고자 하셨던 것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파일 삭제 안됨 현상을 잡기 위함이니 삭제를 선택을 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대부분 삭제를 했다고 뜨는데 저의 경우 이 개체를 삭제할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네요. 그리고 부팅 할 때 삭제할까요? 라고 물어옵니다. 예 버튼을 누르고 나중에 재부팅을 하면 완전히 삭제가 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unlocker 를 활용을 하시면 삭제가 안되던 파일이나 폴더를 제거를 할 수가 있으실 거예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