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20'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10.20 노트북 덮어도 안꺼지게 설정하기
반응형

업무용으로 노트북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사무실에서는 데스크탑을 활용을 하고 있는데 동시에 두개를 활용을 할때가 있어요. 노트북은 기본적으로 윗부분에 모니터 화면이 있고 아래쪽에 키보드 그리고 그 아래에 메인보드와 각종 장치들이 오밀조밀하게 들억 ㅏ있습니다.


노트북의 경우에는 덮개를 덮어버리게 되면 꺼지게 되어 있는데요. 완전종료가 되거나 혹은 대기모드로 전환이 될 수도 있고 단순히 화면만 꺼지게 되는경우도 있어요. 우리는 오늘 노트북 덮어도 안꺼지게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일단 윈도우10을 이용하시든 다른 버전을 사용하시든 상관없이 제어판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그리고 이곳에서 노트북 덮개에 관한 설정을 하실 수가 있게 되십니다.



위와 같이 검색을 해서 제어판을 열어도 되시고 어딨는지 모르실때에는 윈도우 시작 버튼 + R 을 눌러 실행창을 여시고 그곳에서 control 이라고 입력을 하신뒤에 활용을 하시면 됩니다.



제어판에서 전원 옵션으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보이지 않으신다면 우측 상단의 검색 창에서 전원 이라고 검색하시면 전원 관련된 메뉴가 나타나게 되세요.


그리고 접속을 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이부분은 현재 노트북이 아닌 데스크탑을 이용하여서 나온 부분인데요. 노트북을 이용하여 접속을 하셨다고 한다면 전원 관리 옵션 아래족에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 이라는 부분이 나타나실 겁니다.


이곳을 조절 하게 되면 노트북 덮어도 안꺼지게 설정 할 수가 있는데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전원 단추 정의 및 암호 보호 설정 이라고 나오는데 이것은 윈도우 버전마다 이름이나 구성이 조금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나요.


아래쪽에 덮개를 닫을때 어떤 작동을 하는지 보실 수가 있으신데 배터리를 이용하는 상태 또는 어댑터에 연결을 하여 전원ㅇ르 사용중일때에 덮개 를 닫았을때의 작업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노트북 덮어도 안꺼지게 하기 위함이나 절전이나 아무것도 안 함을 하시면 됩니다. 시스템 종료를 하게 되면 그냥 꺼저벼리니 유의하시고 변경 내용 저장 하시면 끝~ 쉽죠?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