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27'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9.27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어디일까
반응형

일반적으로 주말이 아닌 평일의 경우에는 주민등록등본이나 인감증명서 등의 서류를 발급 받으러 갈때 동사무소나 구청에 방문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소정의 수수료만 지불하게 되면 신속정확하게 원하는 서류를 발급 받아올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주말의 경우에는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구청이나 동사무소 근처에 무인발급기가 있게 되는데 혹시나 여러분들께서 집 근처에 있는 것을 찾아야 할 경우에 해당 포스팅이 도움이 될 수 있을거 같아요. 지금 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게 되면 찾으실 수가 있는데 민원키오스크 라고 하는 사이트에서도 해당 정보의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거 같습니다. 아래쪽에 링크를 드릴건데요.



해당사이트에 접속을 하시게 되면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뿐만 아니라 우편번호와 지하철발급기 등의 정보를 알아보실 수가 있을거 같아요. 아래쪽으로 이동해보도록 할게요.



해당 사이트 바로가기 이곳으로 들어가시게 되면 되시는데요. 여러분들이 거주하고 계신 혹은 현재 위치한 곳에서 가까운 지역을 하나하나 선택하시게 되면 위 그림과 같이 접속을 하실 수 있게 됩니다.


해운대구를 검색을 했고 위와 같이 결과값이 나왔습니다. 다양한 곳에 발급기 위치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어요. 그리고 클릭 하게 되면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발급이 가능한 부분에 대해서 나와 있고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가 주소로 보여지는 것이 있습니다. 전화번호 까지 있네요. 주말에 전화하면 당직이 있겠지만 그냥 찾아가면 무인발급기가 있습니다.


특이한점은 무인발급기로 발급을 한 주민등록등본은 색이 좀 다른거 같더군요. 그래도 정상적으로 이용가능하니 그대로 진행하시면 되실거 같네요.



그외에도 화면 아래쪽으로 이동 하시면 지도가 나와있고 장애인 분들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종류도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해운대 구청은 제공하는게 없다고 되어 있는데 제가 방문 했을때에는 이어폰소켓은 있었던거 같은데....


정확히 기억을 못하니 뭐라 말씀드리기 어렵겠네요. 어쨋든 이란 방식으로 무인발급기 위치를 알아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