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21'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9.21 KEB 하나은행 통장사본 출력하기
반응형

오늘 포스팅을 검색해서 오신 분이라면 아마 어딘가에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였기 때문에 오셨을거 같아요. 아무래도 통장사본을 필요로 하는 경우는 회사에 입사를 하셔서 급여게좌를 받을때나 급여 및 다양한 금액을 통장으로 받기 위함이지 싶은데요.


국내에는 다양한 은행들이 있지만 오늘은 KEB 외환은행과 하나은행이 합쳐진 KEB 하나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통장 실물이 있다면 그것을 복사를 하시거나 사진을 찍어서 출력을 하셔도 되시는데 오늘은 인터넷뱅킹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일단 말씀드린대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위함이니 보시는대로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정확히 어디로 가야하는지 모르실 경우에는 아래쪽에 링크를 걸어두도록 할게요.



사이트에 접속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되시고 우측에 공인인증서 로그인 또는 아이디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접속을 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계좌정보를 보실 수 있어요.



현재 저는 저축예금통장 하나만 가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주거래 은행이 아니다 보니 계좌가 하나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의 경우에는 다양한 계좌들이 존재를 할 수 있게 되는데요.


참 사이트에 접속을 하실려고 이곳을 클릭하시면 들어가실 수가 있습니다.



다시 위 화면으로 돌아가게 되면 우측에 바로가기 라고 되어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 끝에 계좌관리 라고 되어 있는 곳을 클릭 하시게 되면 아래쪽으로 새로운 정보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곳에서 계좌정보보기 라고 되어 있는 곳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물론 keb 하나은행 통장사본 출력 하는 방법은 이것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을 수 있으니 하나의 수단으로 생각하시고 따라 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어쨋든 위와 같이 들어가시게 되면 계좌정보보기 라고 되어 있어서 통장 사본에 들어가 있는 내용들이 모두 기재가 되게 됩니다. 잔액 부분도 나오게 되는데요.


화면 아래쪽에 있는 통장사본인쇄 를 하시게 되면 연결이 되어 있는 프린터로 나오게 됩니다. 물론 통장을 인쇄 한다고 해서 잔액이 나오지는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예전 2012년에 이직한 회사에서 하나은행을 이용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만들었는데 계속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KEB 하나은행 통장사본 을 출력 하시거나 확인 및 조회를 할 수 있다는 점 알려드리면서 물러가도록 할게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