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19'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9.19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 텍스트나우 활용기
반응형

우리는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설치를 해놓고 있으신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회사에서 이용하거나 특정 모임에서 해당 어플을 이용하게 되신다면 본인은 잘 사용하지 않아도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할 수 밖에 없게 되는데요.


개인 카톡과 회사 카톡을 구분을 짓고 싶으실 경우가 있을 수 있을거 같아요. 그럴때에는 하나는 스마트폰으로 회사꺼는 pc 버전으로 부계정을 만들어서 활용하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문제점이라고 한다면 부계정을 이용할때에도 별도의 전화번호가 필요하다는 것이죠.



보통 일반인이 전화기를 두대 가지고 있을리가 없고 전화번호를 두개 가지고 있을리가 없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공기계가 하나 따로 있으면 가상번호를 이용하여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한대의 전화기만으로도 일단 가상번호를 받고 계정을 만든 다음에 이용하셔도 되긴 합니다. 한대의 전화기로 두개의 계정을 만들때에는 기존에 있던 정보들이 다 사라지니 주의 하시고 공기계가 있다면 그것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거 같네요.



텍스트나우 라는 사이트로 가시게 되면 가상전화번호를 만들 수가 있어요. 사이트 우측 상단에 있는 사인업 프리 를 클릭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게 되고 회원가입을 진행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등을 입력하는 곳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이메일 인증은 안해도 되는거 같더군요. 그리고 카톡에 이용할 수 있는 가상번호를 받을 수 있도록 진행 하시면 됩니다.



가입이 완료가 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러분의 지역 코드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미국내 어떤 번호가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그냥 아무 숫자 3자리를 입력해보세요.


만약 존재하는 번호가 있다면 바로 생성이 되고 아니라면 임의로 area code 번호가 지정이 될 겁니다.



생성이 되게 되면 위와 같이 새로운 폰 넘버가 생성이 되었다고 하면서 앞자리 3자리와 뒷자리 7자리 (다른 번호도 있을 수 있음) 형태로 총 10자리의 전화번호가 생성이 되게 됩니다.


해당 번호는 가상번호 이긴 하지만 문자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도 있고 마이크나 헤드셋 등의 장치가 있다면 인터넷을 통하여 전화통화 역시 가능한거 같아요. 저는 직접 해보진 않았습니다.



가상 번호를 받았으니 카카오톡 부계정 을 만들어보실 수가 있습니다. 공기계 등의 스마트폰에 카카오톡을 설치를 하시고 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아까 받은 가상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되시는데


국가가 기본적으로 한국이 되어 있을 겁니다. 이곳을 미국 +1 로 변경을 하시고 받으신 가상번호를 넣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십니다. 그럼 텍스트 나우 사이트에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게 되실 거예요.



네자리의 인증 코드가 나오게 되고 이것을 카톡에 입력을 하시게 되면 카톡 부계정 생성이 완료가 됩니다. 물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pc 버전등에 이용하기 위한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지만 기본적으로 부계정을 만든느 것은 완료 할 수가 있습니다.


이 때 새로 가입한 전화번호로 만든 카톡으로 상대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바로 안보내질 수가 있는데 이것은 스팸 등의 차단을 위한 조치 라고 하네요. 상대가 나를 친구등록 하고 이용하시면 될겁니다. 전화번호 등록으로 친구 초대가 안되면 아이디를 생성하여 추가하면 되시겠습니다 ^^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