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17'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9.17 과거 환율조회 하기
반응형

환율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많을 수가 있으신데요. 아마 그런 분들은 전문가 수준으로 다양한 정보를 이미 알고 계셔서 저보다 더 많이 잘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us달러나 일본 엔화 등 다양한 국가의 환율을 조회를 할 필요가 있으실 텐데요.


초보자 분들에게 조금은 도움이 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일단 keb하나은행에서 조회를 하실 수도 있으시고 다양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만 오늘은 네이버 환율 서비스를 이용하여 조회를 해보도로 하겠습니다.



네이버 사이트에서 환율 이라고 검색을 하시게 되면 바로 이용을 하실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접속을 하신 다음에 화면 아래쪽을 보시게 되면 기본적으로 us달러가 나오게 되는데요.



화면을 조금 더 아래로 내려가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곳에서 여러분들이 찾고자 하는 통화를 선택하여 과거 환율조회 를 시작 할 수 있어요.



일단 많은 분들이 이용(?) 하고 계시는 미국 USD 를 선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을 클릭 하시게 되면 화면이 바뀌게 되는데요. 다시 한번 해당 부분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그럼 최근 3개월 동안의 환율의 변동 추위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KEB 하나은행 에서 고시한 내용을 그대로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정보가 잘못 기입이 될 일은 거의 없을거 같네요.


그리고 보이시는대로 1개월, 3개월, 최대 10년 까지의 변동 내역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과거 환율조회 를 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해당 페이지 최하단으로 이동 하시게 되면 일자별 환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일별 시세 라고 하는 부분이 나타나게 됩니다. 판매를 할때 살떄 송금을 보낼때 받을때 등의 환율 시세를 확인해 보실 수가 있게 되시겠지요.


지금까지 과거 환율을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