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12'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9.12 도시가스 검침 방법 어렵지 않아요
반응형

주방에서는 왠만하면 가스렌지를 이용하여 조리를 하게 됩니다. 이때 사용하는 가스는 대부분이 도시가스 이고 도시가스가 들어오지 않는 곳에서는 LPG 가스나 아니면 가스를 별도로 주입을 해서 사용을 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도시가스가 상당히 편리하고 요금 정산이나 검침 등이 간편해서 좋은데요. 요즘에는 전기 레인지 통칭 인덕션 레인지를 많이 사용합니다. 가스의 위험성 때문에 전기를 사용하는건데요. 여러가지로 장단점이 있을 수 있을거 같아요.



오늘 시간에는 도시가스 검침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위와 같이 계량기가 건물 밖에 있는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집안에 대부분 존재하게 됩니다.



이 계량기에는 총 8자리의 숫자가 들어가 있는데요. 테두리를 보시면 검은색과 붉은색으로 구분 되어 있는 곳을 보실 수가 있을 겁니다. 저는 처음에 붉은색 부분을 봐야 하는 줄 알았는데요. 아니었습니다 ㅠㅠ



위와 같이 생긴 도시가슴 검침 계량기를 보시게 되면 좌측에 있는 검은색 부분의 숫자를 검침기록장이나 기록원에게 알려주시면 됩니다. 위 그림에서는 1357을 알려주시면 되시겠죠?


대부분 검침기록원이 방문하셔서 직접 적어가시거나 확인하고 가시게 되는데 아무래도 직장인들이 낮에 집에 잘 있지 않다보니 전화로 안내를 해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문자로 주고 받기도 합니다. 지금은 스마트폰 어플이 생겨서 더욱 간편하게 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구글플레이 등에서 도시가스 라고 검색 하시면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자가검침을 하여 기록 할 수도 있고 요금납부도 가능 합니다. 이건 조금 예전 버전인거 같은데 최신 버전을 이용하시게 되면 전입전출을 할때에도 어플로 신청을 할 수 있는거 같더군요.


이런 방식으로 도시가스 검침 및 납부 등을 할 수 있다는점~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