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06'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9.06 인터넷 주소이전 하는 방법
반응형

우리나라 부동산 정책이 새로 나왔지만 그와 무관하게 우리들은 이사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죠. 이사를 하기 위해서는 매매 또는 임대차 계약서를 작성해야 하고 대출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매매의 경우 동사무소 등에서 인감증명서를 발급 받는등 귀찮은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모든 일이 끝나고 난 이후에는 전입신고를 해야하는데요 이것 만큼은 굳이 동사무소에 방문을 하지 않아도 가능 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인터넷 주소이전 하고 있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민원24 를 검색하시면 어렵지 않게 사이트에 방문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주민등록등본은 물론이고 졸업증명서와 성적확인서 등도 다양하게 발급 받을 수 있죠.



물론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가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지만 요즘 사람들은 공인인증서 하나는 대부분 가지고 계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특히 직장인 분들의 경우라면 말이죠. 어쨋든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전입신고 를 클릭 하시면 되세요.



들어가시게 되면 이사를 하는 당사자가 신청을 해야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세대에서 나온다면 본인만 하면 되고 세대 전체가 움직이게 되면 세대주가 신청을 하면 되겠죠.


본인공인인증서는 필수로 필요하고 보통 당일에 처리가 되는 거 같더군요 오후 6시 이후나 공휴일의 경우에는 익일로 넘어간다고 합니다.



동의 하고 신청을 하게 되면 로그인 화면이 뜰겁니다. 물론 이미 로그인을 하셨다면 해당 내용은 보이지 않게 되겠죠. 로그인을 해줍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시다.



전입구분에서 일반적으로 전체가 나가게 되거나 혼자만 나가게 되면 세대구성을 선택을 하시고 아래쪽에 전출구분에서는 세대전부 전출을 하면 됩니다.


다른 세대에 편입을 하는 것인거나 두 세대가 합치는등 이런 부분을 확인하시고 진행 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그리고 인터넷 주소이전 2단계로 넘어가 봅니다.



그럼 다음 화면에서 전출지 주소를 입력하고 아래쪽에서는 전입지 주소를 입력합니다. 전출지 주소는 현재 주소를 넣어주시면 되시고 전입지는 이사를 한 현재 거주를 시작 하는 곳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전출지 주소조회시 저의 경우 부산 해운대구 이기 때문에 이부분까지 선택을 하고 조회를 하시면 되시는데 이때 공인인증서를 통해 한번더 인증을 합니다. 그럼 자동으로 주소가 나타나게 되겠죠. 이런 방식으로 진행 하시면 인터넷 주소이전을 간편하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후에 통장이 방문을 하게 되오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