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문서 작성을 하실때 어떤 프로그램들을 주로 이용하시나요? 수식이나 장부 등을 이용할때에는 아무래도 엑셀 같은 스프레드시트를 많이 활용하실 겁니다. 하지만 공문서 작성등 다양한 문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한글이나 ms 워드 등의 워드프로세서 를 활용하실거 같은데요.


저의 경우에는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저렴(?) 하기도 하고 궁극적으로는 회사에서 활용을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등을 하라고 메시지가 뜰때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끝났음에도 계속 뜰 수가 있고 원하지 않을때도 있으실거 같아요.



왠만하면 업데이트를 꾸준히 해주는게 좋습니다만 원하는 버전이 아닐 경우 혹은 버전업을 했을때 버그가 생겨서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지 않을 경우에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 외에도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어쨋든 그렇기에 오늘 시간에는 한컴 업데이트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지금 부터 함께 해보도록 할게요.



윈도우10 또는 다른 버전의 윈도우를 사용하셔도 동일한 방식으로 이용하실 수 있으신데요. 좌측에 있는 프로그램 검색 혹은 윈도우10의 경우 윈도우 검색(돋보기 등) 을 이용 하셔서 한컴이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럼 한컴 이름을 가진 프로그램과 함께 한컴 기본 설정 이라고 하는 부분이 보이게 되실 겁니다. 저의 경우 한컴 타자연습 외에 앱 부분에서 한컴 기본 설정 이라고 되어 있는 곳이 보이는데 여러분의 컴퓨터와 다르기 때문에 보이는 순서 등이 조금 달라질 수 있을 거에요.



보시듯이 전 현재 한컴오피스 2014 제품군을 이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한컴 업데이트 끄기 를 진행 하기 위해서 사용자 설정(U) 라고 되어 있는 곳을 클릭을 하시면 되실거 같아요.


기본 값으로 설정(S) 을 하게 되면 기본값이 자동 업데이트를 하게 되기 때문에 사용자 설정으로 이동을 해주시면 되시거 같습니다.



그런 다음에는 우측 끝에 있는 자동 업데이트 탭을 열어봐 주세요. 그럼 업데이트 방법이 있고 아래 쪽에 업데이트 실행이라고 되어 있는 곳이 보이실 겁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이 연결이 되어 있는 상황에서는 업데이트 파일을 자동으로 받고 파일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실행 하게 됩니다. 우리는 그걸 원치 않기 때문에 아래쪽에 업데이트 실행 부분을 바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는데 우리는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 이라고 하면 될거 같아요. 간단하죠?


이런 방식으로 한컴 업데이트 끄기 를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물러갈게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