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거 부터 스마트폰이 대중화가 되고 그리고 카카오톡 이나 그런 메신저 프로그램이 있어서 지금의 문자를 대체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문자 메시지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것은 아닌데요.


카톡등의 메신저 프로그램에 친구로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을 경우에 그리고 동일한 메시지를 여러사람에게 보낼때에는 여전히 문자메시지를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에전에는 문자 발송할때 발신번호를 변경을 하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지금은 가능할까요? 지금 부터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결과부터 말슴 드리자면 현재로써는 발신번호를 임의로 변경을 할 수가 없습니다. 물론 변경하는 방법이 완전히 없는 것은 아닌데요. 현재 유통되고 있는 단말기에는 발신번호를 바꾸는 기능 자체가 없습니다



하지만 예전 단말익의 경우에는 OS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한다면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가 여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불법으로 지인끼리의 단순 장난 이라면 모르겠지만 원칙적으로는 발신번호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지금 보시는 화면은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gpro2 입니다. 오래된 기종인데요. 오래되었지만 이때에도 여전히 예약 전송은 가능하지만 발신번호를 바꾸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보통 기업들에서 이용하고 있는 단체발송 메시지를 하기 위한 문자 관련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2014년 인가 까지에는 발신번호를 임의로 변경을 할 수가 있었어요.



만약 어떤 방법으로든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를 할 수 있다고 한다면 이것은 완벽한 불법 입니다. 스미싱이든 보이스 피싱이든 활용을 하게 된다면 두말할것 없이 쇠고랑 차게 되는 것일 겁니다.


발신번호를 바구는 어플이나 사이트가 있다고 하더라도 이용은 자제하는걸 추천드립니다~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