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에도 네이트온을 사용하는 분들이 제법 있는거 같더라구요. 저의 경우에는 네이트 메일을 예전부터 이용하다보니 계소 활용을 하고 있긴 하지만 네이트 온을 이용하는 이유는 회사에서 활용을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할까요 ^^;


어쨋든 지인들과 대화를 하거나 파일 등을 공유를 할 수 있어서 상당히 간편하고 활용도 있게 이용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친구 추가를 하는 건 혼자서만 신청하면 안되고 상대가 수락을 해야 합니다. 그럼 친구 삭제를 하는 것은 어떨까요?



기본적으로 네이트온 친구삭제 기능은 없습니다. 네이트온 자체가 버전업이 열심히 되고 있기는 한대요.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업데이트가 되고 있지 않은거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친구를 삭제를 할 수는 없는데요. 차단을 하고 목록에서 숨기기를 진행을 하실 수가 있어요. 단순히 친구 숨기기만 하게 되더라도 상대방으로부터 메시지를 받을 수 있으니 차단 및 숨기기를 동시에 진행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삭제를 하고자 하는 친구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주세요. 그럼 친구에게 메시지를 보내거나 통화를 한다거나 하는 등의 액션을 취할 수 있는데요. 거기에서 위에 있는 친구관리로 이동을 해보도록 할게요.


친구관리를 클릭 하시게 되면 이동, 복사, 차단 그리고 숨기기 를 할 수가 있으신데요. 일단 차단을 진행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모습은 친구차단을 한 모습인데요. 기본적으로 상대가 접속을 하신 상태라고 한다면 pc 또는 모바일 모습으로 로그온 상태를 표시하게됩니다. 아무것도 없는 것은 현재 로그인 상태가 아니라고 하는 것인데요. 그리고 위 그림에서 보이는 빨간색 금지(?) 표시를 보시면 차단이 되었다고 하는 것입니다.



차단을 했으니 굳이 목록에서 볼 필요도 없겠죠? 그럼 숨기기를 진행해 봅니다. 아까와 동일하게 친구 아이디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차단을 하실 때와 동일하게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기본적으로 안되지만 할 수 있는 네이트온 친구삭제 를 여기까지 진행을 해보았어요. 만약에 다시 차단해제를 하고 싶거나 숨기기를 취소하고 싶으시다면 환경설정으로 이동해 주시면 돕니다.



상단에 있는 잘 안보이지만 menu 라고 되어 있는 곳이 있는데 클릭을 하시게 되면 환경설정 이라고 되어 있는 곳이 보여지게 될겁니다. 환경설정으로 이동을 해보도록 할게요.



그리고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친구 탭으로 이동을 하시고 제일 아래쪽으로 이동 하시게 되면 친구 목록 관리 항목이 있을 겁니다. 이곳에서 차단된 친구 또는 숨긴 친구를 관리 하실 수가 있으세요.


지금까지 네이트온 친구삭제 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셨길 바랄게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