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는 먼거리에 있는 사람들과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전화나 문자 등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수십년전만 해도 그런게 어려워서 편지나 소포를 보내곤 했었는데요. 지금도 물론 이런 우편물 발송 시스템을 이용을 하고 있어요.


일반등기 빠른등기 등 다양한 서비스로 안전하게 발송을 할 수가 있게 되어 있는데 등기로 보내게 되면 택배를 보내는 것처럼 송장 번호를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우편물이 지금 어디쯤 도착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일단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조회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 우체국 에서 이용할 수가 있고 아니면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에서 활용을 할 수가 있을거 같아요.



둘다 비슷해 보이지만 미묘하게 다른 사이트로 결과적으로 동일한 배송조회를 할 수가 있겠습니다. 어디에 가시더라도 우편물 등기조회 를 진행을 하실 수가 있을거 같아요.



인터넷 우체국 등기조회 이부분을 클릭을 하시게 되면 우측에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용을 할 수가 있어요. 보이시는 대로 등기번호 13자리를 입력을 하셔도 되시고 영수증 번호 또는 전화번호로 조회 를 하실 수가 있게 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편리 하게 되어 있는데요. 만약 등기가 아닌 우표를 붙여서 발송을 한 부분이라면 어디쯤에 도착을 했는지 조회를 할 수는 없습니다 ㅠㅠ 약 3~5일 정도 시간이 소요 되면 받을 수 있을거 같아요.



지금은 임의의 수를 입력을 했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보이지가 않습니다만 만약 올바른 13자리의 등기번호 를 입력을 하셨다고 하신다면 각 시간 마다 현재 위치에 대해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오늘 발송을 했다면 정확한 도착 위치를 파악하는데에는 시간이 걸릴 수가 있습니다. 아마 배달지역으로 상품이 이동 중이라고 하는 부분이 있을거고 보다 정확한 위치는 익일 영업시간 이후에 확인 하시면 우편물 등기조회 를 보다 원할하게 할 수 있을거 같아요.



그리고 두번째 방법은 포털사이트에서 우정사업본부 라고 검색을 하시고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이 메인 화면에 배송조회 아이콘이 활성활 되어 있는 것이 있을 겁니다. 이곳을 클릭을 하시게 되면 역시 우편물 등기조회 를 실시를 할 수가 있어요.



사용방법은 인터넷 우체국을 이용하는 것돠 동일하게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위 내용 처럼 배달조회 정보는 최근 1년분만 조회가 가능하다고 아니 이용을 하실 때 참고를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실수로 번호를 잘못 입력해서 다른 사람의 정보를 보실 수가 있으니 정확하게 입력을 해서 자신의 우편물이 어디쯤에 도착을 했고 집배원은 누가 배송을 하고 있으신지 확인도 가능할거예요. 요즘에는 카톡 서비스도 활용을 하고 있는거 같더라구요. 이용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