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는 문서를 작성을 하고 어딘가에 제출을 하거나 보내야 할때 pdf 형태의 문서로 변환을 해서 이용을 하게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입사 지원서를 보낼때 해당 회사에서 특정 문서 서식으로 이력서를 내려주게 되는데요.


이때 해당 프로그램이 없을 경우에는 뷰어 등으로 인쇄를 한 다음에 내용을 입력을 하고 pdf 형태로 변환을 해서 보낼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pdf 는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도 간단하게 볼 수가 있으니까요. 적어도 크롬 브라우저 에서는 그렇습니다.



오늘 시간에는 smallpdf 를 활용을 해서 pdf 이미지 변환 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겁니다. 구글에서 검색을 하니 위와 같은 문구가 있는게 인상적이네요.



pdf 와 관련한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는 무료 솔루션!!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을 해 주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한글 문서로의 변환은 아직까지는 해주지 못하는거 같습니다 ^^;;



일단은 smallpdf.com 으로 접속을 해주세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셔도 되시고 위 주소를 클릭을 하셔도 접속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위와 같은 메인 화면이 나오게 되실 건데요.


첫번째 줄에 가운대 쯤을 보시게 되면 PDF JPG 변환 이라고 하는 메뉴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pdf 이미지 변환 을 할 수 있는 곳이라고 보시면 되실겁니다. 별도의 로그인이나 결제 필요없이 쉽게 진행 할 수 있어요.



해당 부분을 클릭하시고 접속을 하셨다면 가운데에 위와 같이 겨자 색 바탕에 pdf 모양이 보이게 되는데요. 이곳에서 이미지로 변환을 하고자 하는 pdf 문서를 올려다 주세요.


만약 이부분이 싫으시다면 파일 선택을 눌러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전혀 어렵지 않죠? 그럼 다음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되실 거예요.



개별 이미지를 추출을 할 것인가 변환을 할 것이가 물어보게 되는데 추출 하는 것은 PDF 문서 내에 각각의 이미지 부분이 있는데 이것을 별도로 이미지만 빼오는 작업을 할 것이냐 묻는 것입니다.


우리는 PDF 문서 페이지 페이지 마다 이미지 형태로 이용을 하고자 함이니 우측에 있는 전체 페이지 변환 이라는 부분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아래쪽에 옵션 선택 완료가 활성화 되고 클릭을 하시면 변환이 진행이 됩니다. 파일 크기에 따라 걸리는 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잠시 뒤에는 위 그림 처럼 나오게 되고 좌측 하단에 ZIP 파일로 다운로드 부분을 클릭하시게 되면 변환된 이미지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게 되십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로그인을 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PDF 이미지 변환 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업무나 개인적인 용무에 활용을 해보시길 바라면서 오늘은 이만 물러 갑니다~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