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로운 한주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만 월요일은 잃어버린듯 하게 빨리 지나가 버렸네요. 지인의 경우 어제 도쿄에서 부산으로 들어오는 비행기에 몸을 실었었는데 2시 30분에 출발 예정이었으나 8시 30분까지 연착 되다가 결국 결항이 되었다고 하네요.


운이 없다고 해야 할까요. 덕분에 하루 휴가를 더 얻었네요. 어쨋든 오늘도 새로운 정보를 한번 알아보아야 할거 같은데요. 한글 화살표 그리기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그리기를 할 수 있으니 지금부터 함께 보도록 할게요~



기본적으로 많은 분들이 화살표를 이용을 하실 때에는 이 방법으로 진행을 하시게 됩니다. 우선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 입력이라고 되어 있는 곳을 클릭을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이 직선을 그릴 수 있는 기본 준비를 마칠 수가 있게 되십니다.



직선을 선택을 한 상태에서 빈 여백에다가 그림을 그려주시면 우선적으로 되십니다. 그럼 일단은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나오게 되겠죠. 지금까지 한글 화살표 그리기 기본 단계를 진행을 해보았습니다.



직선을 위와 같이 그린 상태에서 마우스로 더블 클릭을 하시거나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서 개체 속성(P) 를 클릭을 하시게 되면 개체 속성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곳에서 아래와 같은 진행을 하면 됩니다.



개체속성 > 선 으로 이동을 하시게 되면 화살표 메뉴가 보이시게 되실 거예요. 시작 모양 또는 끝 모양을 선택을 하셔서 화살표를 지정을 하실 수가 있게 되실 거예요. 여러개의 화살표 모양을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직선의 모양을 변경을 하시면서 최종적으로 한글 화살표 그리기 를 완료를 하실 수가 있어요. 



이런 결과물이 나올 수가 있게 되겠죠? 상당히 간단합니다. 하지만 왠지 귀찮은 작업을 몇번을 해야 하는 거 같은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냥 화살표 모양을 따로 만들어 주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럼 다른 방법으로 그릴 수는 없을까요. 화살표를 만드는 방법은 다른 방식으로도 진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기본 메뉴에서 도형을 찾아봅니다.



도형 메뉴를 클릭을 하시게 되면 다른 그리기 조각 이라는 메뉴가 보이시게 되실 겁니다. 이곳을 클릭을 해주세요.



그리기마당 창이 새로 열리게 되는데요 좌측에 블록화살표 모양이 있을 겁니다. 이곳을 클릭을 하시게 되면 다양한 형태의 화살표 들을 보실 수가 있어요. 우측 아래쪽에 바로 넣기 부분이 있는데요. 화살표 선택을 하시고 넣기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그림으로 넣을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글 화살표 그리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다지 어려운 그림은 아니었죠? 생각보다 쉽게 하실 수가 있는 부분 입니다. 어떤 문서에 어떤 화살표가 어울리지는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호불호가 갈리게 되는데요.


직선으로 화살표를 그릴지 도형으로 그릴지는 여러분들께서 선택을 하셔서 이용을 하시면 되실거 같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시고 내일 또 뵙도록 할게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