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외여행을 갈때 그리고 돌아올때 환전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외에도 업무나 다른 이유로도 환전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을 건데요. 그래서 오늘은 환전수수료 계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환율은 검색만 하면 촤르륵 나올 정도로 오픈된 정보 입니다. 하지만 수수료율은 은행마다 다르기 때문에 동일한 금액을 바꾸더라도 실수령액은 완전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은행에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일일이 은행에 다니면서 확인을 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조회 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인터넷에서 다른 은행들과 비교를 해서 볼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위와 같이 구글 등의 포털 사이트에서 환율 환전 앱 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이용을 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이용하기에 앞서 일부 정보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KEB 외환은행과 하나은행의 경우 통합이 되었지만 해당 앱에서는 통합이 된게 적용이 안되어서 환전수수료 계산 이나 조회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다른 은행을 찾아보세요~



접속을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이 기본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쪽에 환전수수료 계산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100만원으로 얼마나 환전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실 수가 있으십니다.


물론 금액을 직접 입력을 하실 수도 있으십니다.



그리고 문제의 홤녀 입니다. 환율 에서 은행별 고시환율 메뉴로 들어갔는데요. KEB 외환은해이 하나은행과 합쳐져서 KEB 하나은행으로 변경이 되었는데 1 USD 가 1204원 이나 하고 있다고 나옵니다.


지금은 1100원선에 왔다갔다 하고 있는데 말이죠. 그래서 다른 은행 부분을 참고를 하셔서 환율 조회를 해보시길 바랄게요.



환전수수료 차이를 비교를 하는 곳도 있습니다. 다른 은행들과 비교를 해보실 수가 있으신데요. 이런 방식으로 환전수수료 계산 을 직접 해보실 수가 있으실 거 같습니다.



은행연합회 사이트에서도 자세히 알아볼 수가 있으십니다. 비교를 원하는 은행을 선택을 하셔서 수수료 리스트를 보실 수가 있으신데요. 그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을 거예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 태풍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