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나 모바일 등 다양한 것들을 이용을 하다가 보면 처음 보는 확장자 명의 다양한 파일들을 보실 수가 있어요. 이미지 파일이라도 다양한 포맷 형식을 가지고 있는 것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음원 파일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스마트폰에서 녹음을 하거나 예전 방식의 음원파일인 3GP 를 받았다면 다른 MP3 파일과 함께 듣기가 조금 어려울 수도 있어요. 그래서 3GP MP3 변환 을 하셔서 스마트폰에 담거나 컴퓨터 등으로 들어볼 수가 있게 되는데요. 변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다양한 인코딩 프록르램을 활용하셔서 3GP MP3 변환 을 진행 하실 수가 있습니다. 오늘 시간에는 카카오 인코더를 활용해 보도록 할건데요. 공식 홈페이지 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곳에서 이용할 수가 있는데 위와같이 네이버 에서 검색을 하게 되면 네이버 소프트웨어 에서 다운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동영상 변환 부분에서 2위에 속해 있네요.



프로그램 설치 자체는 전혀 어렵지가 않습니다. 간단하게 설치를 진행해 보세요. 동의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되기에 별다른 설명은 생략 하겠습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좌측에 큰 화면은 동영상 또는 음원 파일들의 원본이 위치하는 자리 입니다.


아래쪽에 파일 추가 버튼을 눌러스 3GP MP3 변환 을 하고자 하는 3GP 파일을 추가 하게 되면 위와 같이 등록이 됩니다. 제가 스마트폰으로 음성녹음을 하고 등록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우측에 아래쪽에 보시면 MP3 더블클릭을 하고 안에 있는 MP3를 또한번 클릭을 해주세요.



그럼 MP3 설정을 할 수 있는 부분이 나오는데요. 동영상이 아니다 보니 우측에 있는 자막사용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좌측 하단에 오디오 사용 부분에서 비트레이트 부분을 설정을 하셔서 음원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되어 있는 대로 적용 버튼을 누르시고 다시 원래 화면으로 오게 되면 우측 하단에 있는 변환 시작 버튼을 눌러서 해봅니다.



변환을 하게 되면 동영상 변환이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동영상이 아니지만 그냥 이런 식으로 나오나 보네요 ^^ 그리고 저장 폴더열기를 누르시면 3GP MP3 변환 이 완료가 되고 변환된 파일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