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도 여느때와 같이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컴퓨터를 켰습니다. 포스팅을 하기 위해 이미지를 몇개 작업을 하고 업로드를 할려고 하는데 갑자기 인터넷이 안되는 겁니다.


DNS 오류라고 하면서 접속이 안되는데 특이한건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는 또 들어가지더군요 ;; 그래서 회선이나 인터넷 문제는 절대 아니라는 확신을 가지고 몇가지 확인을 했습니다. 네트워크 도 문제없고 아무것도 문제가 될게 없는데 왠걸... 윈도우10 비행기모드 가 실행이 되어 있는 겁니다. 노트북도 아닌 데스크탑에 말이죠..



윈도우10 우측 하단 작업표시줄에 보시게 되면 말풍선 모양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을 하시게 되면 네트워크, 그리고 설정 부분들을 보실 수가 있으신데 위 그림은 노트북에서 이용중인 윈도우10 화면 입니다.



그래서 태블릿모드와 비행기모드 등을 보실 수가 있어요. 그럼 비행기 모드를 해제를 하시면 되시는데요. 데스크탑에서는 어떻게 보일까요.



지금 보시는 화면은 데스크탑 모드 입니다. 눈을 씻고 봐도 비행기 모드가 없어요 ;; 데스크탑을 비행기 모드로 할 필요도 없고 그 기능이 있어서도 안되는데 말이죠.


그런데 그게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다른 사이트는 접속이 안되면서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는 접속이 되는 기이한 현상에 "윈도우10 버그 구나.." 라는게 뇌리를 스치 더군요.



그래서 네트워크를 열어 보았습니다. 위 그림은 네트워크가 비활성화가 되어 있는 것 처럼 보이는데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따라 진행을 하다가 발생한 모습입니다.


어쨋든 비행기 모드는 계속 떠 있었어요. 비행기 모드 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설정으로 들어가보았어요.



윈도우즈 설정으로 들어와서 데스크탑 윈도우10 비행기모드 해제를 하기 위해 네트워크 및 인터넷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하지만 역시 노트북 환경과는 다르더군요. 노트북에는 있는 와이파이, 비행기모드 등이 있어야 할 곳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 비행기 모드 버그는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해결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 당장 급할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해결을 해야 합니다.


저는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하는지 모르다가 노트북을 보고 확인을 했어요!


노트북을 보시면 F6 키에 와이파이 모양이 있습니다. 펑션키와 F6을 누르게 되면 와이파이가 연결되게 되는데.... 그래서 데스크탑 키보드에서 FN + F6을 하니 윈도우10 비행기모드 해제가 되더군요 ㅡㅡ; 일단 저는 그렇게 해결을 했네요...


만약 키보드에 펑션키가 없다면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삭제 했다가 설치를 해봐주세요... 물론 새 드라이버를 다른 곳에서 다운을 받아둔 상태에서 실행을 해주세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