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대학 입시를 고민해야 하고 군 입대를 걱정을 하게 되는게 수순일거 같아요. 물론 아무런 걱정 없이 입대하시는 청년들도 있을거 같은데요. 요즘같이 북한의 도발이 자주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더라도 전쟁은 쉽게 발발하지는 않을 겁니다.


어쨋든 우리나라의 여러가지 의무중에 군복무의 의무가 있는데요. 오늘은 군 복무기간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입대를 하게 되면 어느정도의 기간동안 복무를 해야하고 제대를 하게 되는지 계산기를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달력 계산기를 활용하여 정확한 군 복무기간 조회 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군복무기간 계산기 라고 검색을 하시면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군별 선택을 하셔서 필요한 부분을 이용을 할 수가 있어요. 입대일자와 군별 선택을 하신 이후에 게산을 하시면 되시고 병무청 사이트에서도 확인을 할 수 있대요.



입대일자를 오늘 날짜로 게산을 해보았습니다. 9월 19일 부터 전역일까지 남아 있는 날짜 인데요. 2018년 6월18일에 제대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어찌 보면 당연하고 단순한 군 복무기간 조회를 하는 것인데요. 육군/의경 외에도 공군, 의무소방 등 육군과 복무기간이 조금씩 다른 군도 검색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이미 제대를 하셨고 언제부터 언제까지 군복무를 하셨는지 모르실 때에는 병적증명서 발급을 통해 군 복무기간 조회 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병무청에서도 조회를 하실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미원 24에서 증명서 발급을 통해 진행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민원24 로 접속을 하시게 되면 메인 화면에 전입신고 우측에 병적증명서 발급 이라는 부분이 보이시게 되실 겁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을 하시고 발급 신청을 하시게 되면 됩니다. 비회원으로 신청을 하시더라도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은 필수 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를 발급을 받아 두시는것을 추천 드려요.


아마 보유하고 계시겠지만요 ^^ 그리고 다음 화면으로 이동을 하시게 되면 신청란에 성명. 주소 등을 입력 하시고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되십니다. 프린터만 있으면 발급이 가능해요.


그런 기간을 조회를 하실때에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되시겠죠? ^^ 그럼 오늘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