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드라마나 영화를 보게 되면 누군가가 나의 서버에 침투를 해서 정보를 빼내어가고 바이러스를 심고 나는 상대에게 멀웨어를 심어서 나중에 그 정보를 다시 엑세슬르 할때 상대의 위치를 추적을 하는 등의 기술.... 을 할 수가 있을까요.


실제로 가능은 합니다. 물론 전문적인 영역에 들어가면 가능하지만 개인적으로 아이피 주소 추적 등을 할 수가 있을까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이라면 로그내역을 확인하여 다른 사람이 내 블로그에 접속을 하려고 했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는데요.



자신이 로그인할때 실패를 한적이 없다면 분명 다른 사람이 로그인을 하고자 한 시도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위 내용을 보시면 실제로 제가 실패를 한 것이지만 다른 사람이 실패를 했다면 해당 아이피 주소 추적 을 통해 침투자를 잡을 수가 있겠죠.



현재 기술력으로 특정 아이피를 찾아서 범인을 쫓는게 가능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인터넷 상에서 ip 추적 사이트를 통해 추적을 할 수 있을까요? 결과는 불가능 입니다.



아이피 주소 추적 이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다양한 사이트가 조회가 되고 추적을 할 수가 있는 거서럼 보이게 되는데요. 일단 한국인터넷진흥원 Whois 검색 으로 이동을 해보도록 할게요.



그리고 사이트내 내용을 확인하다 보니 위와 같은 내용의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이 작아서 제대로 안보이실 수 있는데요. 결과적으로 개인이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ip 주소 추적을 하기 위해 수사기고나이나 법원의 허가를 받아서 ISP 등의 통신자료를 요청을 한 경우에만 가능하다고 하며 개인이 해킹등의 능력을 발휘 하지 않는 이상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그럼 현재 인터넷 상에 나와 있는 아이피 주소 추적 사이트 들은 무엇일까요. 분명 검색을 하게 되면 특정한 결과 값들이 보여지게 됩니다. 하지만 공통점들을 볼 수 있어요.



정확한 아이피를 사용한 곳의 주소를 찾아주는게 아닌 기지국이나 통신사 등의 주소를 보여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특정 아이피를 추적을 하고자 하신다면 일찌감치 포기를 하시는게 빠를 거 같아요.


티스토리 외에도 다양한 사이트에서는 특정 아이피 차단을 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그것으로 더이상 접근 못하게 막는 수밖에는 없을거 같네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