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반적을 남자 손가락의 마디가 상당히 굵습니다. 이유는 무거운 것을 드는 일을 하거나 운동을 많이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손가락 마디가 굵어지는데요. 그거 외에도 남성 호르몬의 영향이 있지 않을까 추측을 해볼 수가 있을거 같습니다.


손가락 마디 굵어짐 에 대해서는 가장 흔한 이유가 손가락을 많이 쓰는 작업을 할대 들어나게 됩니다. 마디가 굵으면 불편한 점은 딱히 없는데요. 물론 남자의 경우에 말이죠.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반지 등 악세사리를 할때 예쁘게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일단 왜 손가락이 굵어지는지 이유를 우선적으로 찾아보도록 할게요.



가장 주된 원인은 손가락을 많이 사용하는 것입니다. 운동을 많이 하거나 손가락을 자주 움직이는 직업을 갖고 계시다면 손가락 마디 굵어짐 현상을 볼 수가 있다고 합니다.



컴퓨터를 이용한 작업을 할때 도 그렇지만 피아노나 칼질 또는 가위질을 많이 하게 되는 직업군에 특히 손가락이 굵어지게 됩니다.



두번째로는 손가락 마디를 구부려서 뚝뚝 소리가 나게 하는 행위 입니다. 손가락 관절 꺾기 라고나 할까요. 어릴때부터 이런 행동을 자주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손가락 마디 굵어짐 현상을 보시게 됩니다.


그렇다면 손가락이 굵어지고 싶으시다면?! 계속 뚝뚝 소리가 나도록 해주시면 되실거 같아요 혹시나 굵어지고 싶다면요 ^^;



그 외적으로 나이가 들면 들수록 관절이 약해지게 되면서 문제가 발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손가락 마디를 조금은 얇게 만들려고 한다면 꾸준히 마사지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손가락을 깍지를 끼고 스트레칭을 한번씩 해주시거나 굵어진 마디 부분을 누르면서 마사지를 하시면 됩니다. 굵은 마디를 안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네일아트를 하는등으로 시선을 분산 시킬 필요가 있을 거 같네요



남성이나 여성도 상대에게 손을 보여아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손이 못생겨지지 않게 어릴때 부터 문제가 될 수 있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손가락 마디 굵어짐 현상을 방지를 할 수 있을거 같아요.


손가락과 손을 자주 마사지 해주면서 혈액순환을 해주게 되면 예방과 해결을 할 수 있을거 같으니 꾸준하게 마사지를 해주시도록 하세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