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니소프트의 프랜차이즈 게임 어쌔신크리드 는 콘솔게임을 즐겨하신다면 많이들 알고 계실겁니다. 와치독스 도 많이 알고 계실거구요. 물론 둘다 pc 버전으로 나와 있습니다.

어쌔신크리드 는 애니머스 라는 기계를 통해 선조의 일을 직접 겪어보는 것인데 스토리가 3에서 마무리가 되고 어쌔신크리드4 에서 새로운 주인공이 등장합니다. 3까지 템플러 들이 어쌔신 그리고 선악과 등의 위치를 알아내기 위해 주인공을 애니머스에 가두고 뺑뺑이 시켰다면 어쌔신 크리드 블랙 플래그 에서는 단순한 4차원 게임(?)을 하게 해주는 형식이죠 

(죄송합니다 어쌔신 크리드 스토리 라인을 플레이 하지 못하고 글로 배워서 잘 모릅니다 ㅠㅠ)



와치독스는 에이든 피어스 가 유능한 해커지만 컴퓨터에 앉아 있는 전문 해커가 아닌 몸소 뛰어다니는 반 멀티 성격의 해커로 등장하게 되죠. 시카고의 ctOS 라는 시스템으로 범죄와 통신 모든것을 관여하며 시카고의 범죄발생율을 낮추는데 주인공과 악당은 그것을 이용해 시카고 내에서 전면전을 펼칩니다.


와치독스를 해보면 누가 선이고 누가 악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주인공 또한 범죄를 소탕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원한다면 언제든 시민들을 죽이고 선과 반대하는 행동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여튼 어쌔신크리드와 와치독스의 연관성은 없어보이입니다. 어쌔신 크리드는 중세시대 배경으로 플레이 하고 와치독스는 진보된 현대 혹은 좀 더 미래의 모습을 보이는거죠. 과연 그럴까요?



어쌔신 크리드는 아시다시피 현대 세계에서 과거 세계를 여행(?) 하는 것입니다. 실제 세상은 현실인거죠 어쌔신 크리드 3편 에서 주인공 데스몬드는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한개 아닌 실제 암살검(?)을 차고 선악과 등의 힘을 빌어 현실세계를 배경으로 싸우기도 합니다.


그리고 와치독스와 어쌔신 크리드가 동일한 세계관 이라는 증거는 TOP10 Memes 를 보시죠 10번째 사실을 보시면 됩니다.


어쌔신 크리드 블랙 플래그 주인공은 앱스트레고 엔터테인먼트 에서 일을 하게 되죠. 애니머스를 게임 콘솔화 하여 상품으로 생산하고 있는거죠 그렇다면 와치독스 에서도 게임화 된 어쌔신크리드를 하고 있는 사람이 있어야 하는거겠죠? 와치독스 에서 두번째 아지트에 서버를 해킹하다보면 어쌔신 크리드를 하는걸로 예상 되는 영상이 나옵니다.



그리고 어쌔신크리드4 오 다시 오면 앱스트레고 의 CEO 올리비에 가누 는 시카고의 한 미팅에 참석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올리비어 가누는 시카고로 갔지만 행방불명이 되죠. 이는 와치독스 에서 미션을 하다보면 일리비에 가누 를 잡는 미션이 있습니다. 이름을 안보고 플레이 해서 인지 실제로 보진 못했지만 두 게임은 같은 세계관이라는 암시가 됩니다.



물론 이것이 유비소프트가 재미삼아 만들어 놓은건지 두 게임의 연관성을 일부러 만들어 놓은건지 알 수는 없으나 두 게임이 같은 세계관이라는 것을 추측은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올리비어 가누가 실종 되었다고 이야기 하는 장면



그리고 그는 와치독스에서 목숨을 잃었죠. 물론 동명이인 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가 총을 들고 에이든 피어스에게 공격을 했을거 같네요 주위에 널부러진 그의 동료들을 보면 ^^


유비소프트 만이 알고 있겠죠 자신들이 만든 게임에서 같은 이름을 써 넣는건 쉬운일이니까요. 앞으로 와치독스2 편도 나올테고 어쌔신크리드 또한 꾸준히 나올거라고 예상해 봤을때 공존하는 모습을 언젠간 볼 수 있지 않을 까 생각도 해봅니다.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