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문서 작성을 하실때 어떤 프로그램들을 주로 이용하시나요? 수식이나 장부 등을 이용할때에는 아무래도 엑셀 같은 스프레드시트를 많이 활용하실 겁니다. 하지만 공문서 작성등 다양한 문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한글이나 ms 워드 등의 워드프로세서 를 활용하실거 같은데요.


저의 경우에는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저렴(?) 하기도 하고 궁극적으로는 회사에서 활용을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등을 하라고 메시지가 뜰때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끝났음에도 계속 뜰 수가 있고 원하지 않을때도 있으실거 같아요.



왠만하면 업데이트를 꾸준히 해주는게 좋습니다만 원하는 버전이 아닐 경우 혹은 버전업을 했을때 버그가 생겨서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지 않을 경우에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 외에도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어쨋든 그렇기에 오늘 시간에는 한컴 업데이트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지금 부터 함께 해보도록 할게요.



윈도우10 또는 다른 버전의 윈도우를 사용하셔도 동일한 방식으로 이용하실 수 있으신데요. 좌측에 있는 프로그램 검색 혹은 윈도우10의 경우 윈도우 검색(돋보기 등) 을 이용 하셔서 한컴이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럼 한컴 이름을 가진 프로그램과 함께 한컴 기본 설정 이라고 하는 부분이 보이게 되실 겁니다. 저의 경우 한컴 타자연습 외에 앱 부분에서 한컴 기본 설정 이라고 되어 있는 곳이 보이는데 여러분의 컴퓨터와 다르기 때문에 보이는 순서 등이 조금 달라질 수 있을 거에요.



보시듯이 전 현재 한컴오피스 2014 제품군을 이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한컴 업데이트 끄기 를 진행 하기 위해서 사용자 설정(U) 라고 되어 있는 곳을 클릭을 하시면 되실거 같아요.


기본 값으로 설정(S) 을 하게 되면 기본값이 자동 업데이트를 하게 되기 때문에 사용자 설정으로 이동을 해주시면 되시거 같습니다.



그런 다음에는 우측 끝에 있는 자동 업데이트 탭을 열어봐 주세요. 그럼 업데이트 방법이 있고 아래 쪽에 업데이트 실행이라고 되어 있는 곳이 보이실 겁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이 연결이 되어 있는 상황에서는 업데이트 파일을 자동으로 받고 파일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실행 하게 됩니다. 우리는 그걸 원치 않기 때문에 아래쪽에 업데이트 실행 부분을 바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는데 우리는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 이라고 하면 될거 같아요. 간단하죠?


이런 방식으로 한컴 업데이트 끄기 를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물러갈게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
반응형

저는 아랍에미리트 에 가본적도 한번도 없는데 최근에 세계각국의 환율 정보에 조금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간단하게 환율계산기를 통해 환율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려고 합니다.


네이버나 각 포털 사이트에 검색을 하시면 쉽게 확인을 하실 수 있으실거 같은데요. 지금은 아랍에미리트에 대해서 적고 있는데 세계 각국의 정보 그리고 현재 환율을 계산했을때 얼마가 나오는지 간편하고 신속하게 알아볼 수가 있으실거 같습니다.



위와 같은 사이트에서 아랍에미리트 환율 및 다양한 국가의 환율 정보를 알아 보실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나라 통화를 기준으로 볼 수도 있지만 해당 국가의 통화를 기준으로 해서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들 간의 비교되는 것을 보실 수도 있어요.



아래 부분에 사이트 url을 남겨 드릴테니 클릭하셔서 접속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나타나게 되실 겁니다. 국가를 선택 하는 것 부터 시작 하시면 되실거 같네요.



환율계산기 바로가기 <- 클릭 하시면 바로 이용이 됩니다. 지금 처럼 대한민국 원을 아랍에미리트 디르함으로 변환을 하기 위해 선택을 할 수가 있어요.


일반적으로 아랍에미레이트로 알고 있는데 공식적인 명칭은 아랍에미리트 라고 표기가 되고 읽는 것이 우리나라에서 정해진 부분이라고 하네요. 뭐 어떤것으로 부르더라도 무리는 없습니다.



그리고 1000원을 아랍에미리트 환율 로 변환을 해보았습니다. 그림이 작아서 천원이 아니라 백만원을 한게 아니냐.. 라고 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1,000.000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뒤에 세자리 부분에 콤마(,)가 아닌 포인트가 찍혀여 있거든요. 실제로 우리나라 통화에는 소수점 이하로 표기할 일이 없지만 외국에는 이런일이 빈번하기 때문에 그렇게 설정이 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이처럼 환율 결과를 보시게 되면 우측 화면에 세계 상위 30개국 통화 라고 하거나 그 외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실 수가 있게 되실 거예요. 추가적으로 알고 싶은 정보가 있다고 하신다면 클릭 하셔서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호주의 환율 정보를 선택해보았어요. 위와 같이 각기 다른국가에 대한 환율 정보들이 나타나는 것을 보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해당 환율 계산기가 여러분들께 편리해질 수 있을거 같네요.


그럼 즐거운 주말 되세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
반응형

개인적으로도 게임을 좋아라 하고 한번 시작 하면 열심히 하고 있는데요. 물론 오늘 설명할 부분은 컴퓨터 게임 입니다. 컴퓨터를 이용하여 게임을 진행 할때 콘솔 게임기와는 달리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컴퓨터의 성능에 따라 게임을 원할히 혹은 렉이 걸려서 불편하게 진행 할 수가 있어요,


대부분의 게임 소개 사이트에 해당 게임의 권장 사양이 공개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부분을 정확하게 캐치를 하지 못하더라도 문제가 없어요. 캔유런잇 이라고 하는 사이트에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기 때문이죠.



게임 사양 체크사이트 로 유명한 캔유런잇 으로 접속하시게 됨녀 위와 같은 화면을 기본적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빈공간에 게임명을 입력하고 검색을 하시면 되시는데요. 현재 발매가 되어 있는 거의 모든 게임을 검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윗처 3 를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확장팩이나 추가 에디션이 있는 게임의 경우에는 게임 명을 검색하게 되면 추가적으로 검색이 자동적으로 됩니다. 각 게임 마다 게임 사양이 달라 질 수가 있으니 참고하셔서 진행 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일단 검색을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이 최소 사양과 권장사양 두가지가 나오게 됩니다. 아무래도 권장사용을 이용해야 좋을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최소사양이라는 것은 최소한의 게임을 구동 할 수 있다는 것이지 원할하게 이용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권장사양을 이용한다는게 풀옵션을 구동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원할하게 이용을 할 수 있다는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구글 크롬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좌측 하단에 위와 같은 실행 파일이 다운 받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웹상으로 나오게 아니라 자동으러 시스템을 검색을 할 수가 있게 됩니다.



그런 다음에 검색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고 진행을 하게 됩니다. 게임 사양 체크사이트 캔유런잇 을 사용하는 기본적인 방법이 될거 같네요.



현재 제가 보유하고 있는 컴퓨터를 이용했을때 윗처 3의 경우에는 아무런 문제 없이 정상적으로 진행을 할 수가 있다는 점 입니다. 캔유런잇 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게임 사양을 체크 해보시고 진행 하시는게 좋을 수 있을거 같네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
반응형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개인 방송을 하게 되기도 하고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 능력이 뛰어나게 됩니다. 동영상 스트리밍이나 영상 편집 기술등에 전문적인 기술이 없어도 특정 프로그램만 있어도 어느정도 편집이나 영상 삽입 그리고 자르기를 할 수가 있게 되는데요.


오늘 시간에는 곰플레이어 동영상 자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곰플레이어 라고 명명한 이유는 곰 믹스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때문인데요. 물론 그 외의 다양한 편집 프로그램이나 인코딩 프로그램을 활용하실 수가 있게 되실 겁니다.



곰믹스 프로 라고 되어 있는데 정품을 구매를 하실 때에는 비용이 발생을 하게 되면 아래쪽에 있는 무료 버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을 받아주세요.



곰플레이어 와 연동이 되는 부분이 있는지 없는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코덱등을 다시 설치를 하라고 하는거 보니 별로 일치하는 부분은 없는거 같네요. 웹에서 검색을 하셔도 되고 아래쪽에 링크를 따라 가셔도 이용을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곰믹스 다운로드 바로가기 를 클릭 하시면 될거 같네요. 설치 방법 자체는 어려운게 없어요. 별도의 제휴 프로그램 들이 설치가 되는 것도 없어 보이는데요. 설치중에 참고 하실 사항은 코덱들을 설치를 할려고 할때 어떻게 하겠냐.. 하는 질문을 하게 됩니다.


해당 부분만을 체크를 해주시면 되실거 같습니다.



그리고 실행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가 있게 되는데요. 좌측에는 미리보기 화면이 나오게 되고 우측에 편집할 영상을 드래그 앤 드랍으로 옮겨놔 주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생성이 되게 되실 거예요.


그럼 곰플레이어 동영상 자르기 를 위한 곰믹스 설치와 실행 까지 준비가 된 모습 입니다.



영상을 올려 보시면 좌측에 영상이 나타나게 되고 화면 아래쪽에 미디어 소스 부분에 무언가가 나타나게 되실 겁니다. 이곳을 참고 하시면 되시는데요. 기본적으로 영상의 시작과 끝 부분이 보여지게 됩니다.


이중에서 자르기를 할려고 하는 부분을 잘라내시면 됩니다.



미디어 소스 위쪽에 가위 표시가 나타나는데요. 일단 빨간색으로 세로로 된 바를 클릭을 한 상태에서 자르기를 할 위치로 이동을 해주세요. 그리고 가위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자르기를 하게 될 겁니다. 그럼 곰플레이어 동영상 자르기 를 하고 난 이후에 저장을 하면 되시는데요.



위와 같이 가위 버튼으로 자르기를 한 이후에 불필요한 클립.. 자르기가 된 영상 부분을 클릭을 하시고 키보드의 DEL 버튼을 눌러서 삭제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그럼 불필요한 부분은 삭제가 되게 되실 건데요. 이상태에서 인코딩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우측 하단에 인코딩 이라고 되어 있는 곳이 보이시죠? 그럼 영상의 크기에 따라서 걸리는 시간이 조금 달라질 수가 있는데요. 물론 컴퓨터의 성능에 따라서도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이부분 참고하셔서 진행 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곰믹스를 이용한 동영상 자르기 및 편집을 하실 수 있어요.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