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는 앞으로도 꾸준히 업그레이드가 될거고 발전이 되게 될건데요. 현재 나와 있는 10은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지금은 어느정도 완성도가 높아진 상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에 구매하는 pc는 중고가 아닌 이상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간단하지만 모를수도 있는 기능 중 한가지를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대부분 절전모드가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 있을 수 있는데요. 윈도우7 이용자들은 쉽게 찾을 수 있겠지만 10을 처음 이용하시면 모를 수도 있을거 같아요.



일단 윈도우 설정으로 들어가 주시면 되시는데요.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눌러서 위 그림 처럼 보이게 되면 좌측에 설정 버튼을 눌러서 이동을 해주시면 되십니다.



물론 윈도우7 에서 이용하듯이 제어판으로 이동을 하셔도 이용을 할 수가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원하시는 방법을 이용하면 되는데 일단은 윈도우10 설정으로 이동을 해서 윈도우10 절전모드 해제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그럼 윈도우 설정이 보이게 되실건데 좌측에 첫번째에 있는 시스템으로 이동해주세요.



시스템 내에서도 다양한 메뉴들이 줄을 지어 있는데요. 이중에서 전원 및 절전 이라고 되어 있는 메뉴로 이동 합니다.



그럼 윈도우7 에서 보던 모습과는 조금 다르지만 익숙한 부분이 보일 수 있을 거예요.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는 시간으 20분이고 절전모드로 들어가는 시간은 5시간으로 설정이 되어 있네요.


이부분은 보여드리기 위해서 제가 설정한 부분이고 일반적으로는 15분이나 20분 정도로 설정이 되어 있는거 같더군요.



시간을 길게 하거나 아니면 없음으로 설정 하시게 되면 윈도우10 절전모드 해제 를 하는 것과 동일한 것이라고 볼 수 있겠죠. 그럼 이런방식으로 자동으로 화면이나 컴퓨터가 절전모드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 할 수 잇을거 같네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
반응형

아마 제 블로그를 포스팅 할때 참고를 하시는 분이라면 아마 아시겠지만 현재 이 블로그는 저품질에 걸렸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지식인에 걸린 링크 등을 통하지 않으면 단 1도 들어오지 않는 그야말로 네이버로 부터 버림을 받은 블로그인데요 ^^


그나마 구글과 다음에서 트래픽이 어느정도 유지가 되어 방문자는 예상외로 절반정도로 선방하고 있습니다. 다만 수익이 80%가 날라가 버렸다는 ;;; 어쨋든 오늘도 열심히 포스팅하기 위해 컴퓨터를 켜고 떨어진 수익을 보며 좌절할려고 하는데... 이건 뭘까요.



지난 22일에 7월 1일 부터 7월 31일 까지의 수익을 통장으로 받았고 잔고가 0이 되었는데 오늘 (포스팅 쓰는 날짜는 8월 28일 입니다.)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데 이게 왠걸... 마이너스가 뜨네요.



애드센스로 수익 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한달에 번 금액이 그대로 들어오지 않습니다. 바로 무효 클릭 등이 존재를 하기 때문인데요. 많이 버는 사람들은 이 무효클릭이 상당히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 보시는 부분은 7월1일 부터 31일 까지의 모습인데요. 잔고 부분에서 우측에 있는 설정으로 들어가시게 되면 지급 내역 보기가 있습니다.


7월 동안 발생하는 무효 트래픽이 꽤 많이 발생을 했습니다. 그리고 31일이 최게 되면 무효 트래픽을 차감한 금액이 최종 잔고로 설정이 되게 되는 것이죠.



지금 보시는 부분은 오늘 날짜로 보고 있는 모습인데 26일에 무효 트래픽에 대한 금액이 고시가 되었습니다. 근데 최종 수익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차감이 안되는 것으로 볼 수도 있을거 같아요.


예전에도 이런 일들이 있었던거 같은데 최근 며칠 사이에 많은 분들이 마이너스로 표기가 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거 같습니다. 일단은 큰 걱정 하지 마시고 시간이 조금 지나면 해결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애드센스 잔고 마이너스 의 경우 갚아야 되나?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거 같은데 어차피 번것 보다 더 많은 무효 트래픽이 발생할 일은 없습니다. 이전달에 문제가 발생한 것을 이달에 소급공제 한다? 그것도 아마 있을 수 없는 일이지 싶어요.


너무 큰 걱정들 하지마시고 시간이 해결해 줄겁니다. 구글 애드센스도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하루 종일 수익이나 리포트가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 경우가 간혹 있었으니까요 ^^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
반응형

예전 주말에 놀면 뭐하겠나 해서 룸메이드 보조(?) 업무일을 해본적이 있습니다. 여름 해운대의 호텔은 보이지 않는 경쟁이 있는데요. 사실 거의 모든 호텔들이 만실이 되기 때문에 호객 행위(?) 로 인한 경쟁은 없습니다. 대신 객실 청소를 하시는 분들은 섭외하는 전쟁이 벌어지죠.


사실 제가 호텔 아웃소싱 관련 업무를 하고 있기 때문에 룸메이드 섭리에 대해 조금은 알고 있는데 호텔 룸메이드 취업과 하는일 그리고 그들의 삶(?)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까 합니다.



호텔 이라고 한다면 등급에 따라 다르겠지만 나름 화려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호텔리어 들의 연봉은 빡빡한 수준 입니다. 물론 통상적인 의미로 호텔리어라고 한다면 지배인, 마케팅, 객실팀, 청소, 보안, 주차요원 등 호텔 업무에 종사하는 모든 분들이라고 되어 있습니다만



호텔 업무중에서도 최전방에 있는 프론트 직원이나 룸메이드, 주차, 미화원들의 업무량과 연봉수준은 굉장히 떨어지죠. 최근 부산 해운대의 경우 호텔들은 엄청나게 생겨나고 벌써 몇년전에 10,000객실을 돌파했는데 룸메이드 수는 거의 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룸메이드의 급여나 근무환경이 조금 나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열악한건 마찬가지 입니다. 룸메이드 취업 하는 일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하지만 들어가서 견디는것은 생각만큼 쉽지가 않은데요.


더스팅 알바 (룸메이드가 객실 정비 하기 직전 이불과 베개 피 및 침대 시트를 벗겨내는 작업) 를 해보게 되더라도 손가락 마디마디가 아파 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우리는 호텔에 투숙객으로 비싼 비용을 지불하고 묵게 되는데 흰색의 좋은 느낌의 침대 이불 (통상적으로 린넨 이라고 불림.. 모두가 린넨 소제가 아닐 수도 있음) 을 보면 호텔에 온걸 실감 할수도 있는데요.


순백의 침대 를 보다가 머리카락이 하나 발견이 되게 되면 바로 컴플레인을 걸게 됩니다. 물론 그 머리카락이 방금 온 손님의 본인 머리카락 일 수도 있고 청소하는 룸메이드의 머리카락 일 수도 있는데요. 이전 손님의 그것(?) 은 있을 확률은 거의 없습니다. 여튼 그것 때문에 룸메이드 분들은 시말서를 작성하거나 그로 인해 룸체인지가 될때 비용을 메이드가 책임져야 하는 경우도 있더군요.



예전 기사를 보게 되면 룸메이드 분들이 쉬는 시간 없이 계속 일만 한다고 하는 것을 본적이 있는데 그런 분들도 있을 수 있겠지만 만약 그렇다고 한다면 아마 그만두고 다 나가셨을 거라고 생각 합니다.


물론 성수기 때에는 휴무를 많이 못쉴 수 있겠지만 못쉬는 만큼 수당을 받거나 다음 달로 이월하여 쉬게 해주는 경우가 많고 노동 착취를 하는 경우는 없어요. 그리고 하루 기준 정비객실이 11개라고 한다면 하나를 초과할대 4500원에서 6000원 등 추가 수당을 받게 됩니다.



호텔 룸메이드 취업은 확실히 쉽습니다. 그만큼 사람이 없기 떄문이죠. 베테랑이 된다면 하는일은 쉬울 수 있겠지만 어깨나 허리 등에 무리가 올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을 취해가면서 일을 하시면 오랫동안 할 수 있을거 같네요.


룸메이드의 급여는 최저임금 수준보다 조금 높았지만 특정 지역에 따라 160~ 180만원이 있고 연장근무 수당을 포함하면 230~ 300 정도 버는 분들도 있어요. 물론 성수기 한정이겠지만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
반응형

작은 가계든 큰 사업을 하든 사업자를 내어야 영업을 할 수가 있는데요. 최초에 사업자등록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동일한 주소를 가지고 있다면 큰 문제는 없지만 주소 이전을 해야하거나 정보가 변경이 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이럴때 마다 세무서에 방문을 해서 이용할 수도 있겠지만 요즘에는 인터넷만 되는 환경이라면 간단하게 수정을 할 수가 있게 되어 있어요. 컴퓨터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어도 어렵지 않게 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지금 부터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라고 하는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게 되면 개인사업주 주소변경 뿐 아니라 법인 사업자 역시 이용하실 수 있으시고 각종 세금 신고부터 개인의 경우에는 연말정산 등의 행정 업무를 진행 할 수 있게 되실 겁니다.



이용 방법 자체는 상당히 간단하게 진행 하실 수가 있게 되시는데요. 일단 오늘은 개인사업자 주소변경 이전을 위해 포털사이트에서 홈택스 라고 검색을 하셔서 접속을 해주시면 되십니다. 최초 이용자 분뿐 아니라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은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홈택스에 접속하시게 되면 메인에 보이는 메뉴들이 있으실 텐데요. 신청/제출 이라고 되어 있는 곳으로 이동을 해주시면 되십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는 일반세무서류 신청 부터 다양한 부분이 나오게 되는데 화면 가운에 중간쯤을 보시면 사업자등록신청/정정 이라는 부분이 보이게 되실 거예요.


빨간 밑줄 친 부분을 클릭을 하시게 되면 이용 주소변경 등 이전 이후에 작업을 진행 할 수가 있습니다.



그 이후에 나오는 페이지 에서 사업자등록정정(개인) 을 선택을 하시면 개인사업자 주소변경 하는 부분이 나오게 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을 하시게 되면 완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리가 완료가 되면 사업자등록증을 재발급을 하시면 되시는데요. 메인 화면에서 민원증명 이라고 되어 있는 메뉴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민원증명신청 란에서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을 선택 하시면 변경된 내용으로 재발급이 되는거 같아요.


저의 경우에는 아직 주소 이전을 해보지 않아서 정확하게 이 절차가 맞다 라고 말씀 드리긴 어렵지만.... 다른 분들의 의견을 보면 해당 방법으로 진행 하시면 개인사업자든 아니든 주소 변경 이전을 하는데 충분하다고 하네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
반응형

문재인 정부 뿐만 아니라 대통령 후보 였던 분들의 공약에는 최저시급 1만원에 대한 공약을 내세운 부분이 많았죠. 그리고 문재인 정부 역시 근로자의 기본조건(?)을 이루기 위해 2018년에 최저시급을 대폭 인상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2017년 6470원 대비 2018년에는 7530원 인상이 되었고 전년대비 16.4% 인상이 결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퍼센테이지도 그렇지만 1000원이 넘는 파격적인 인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영업자들은 꽤나 걱정이 되는 부분이 많을거 같아요.



어쨋든 최저시급은 매년 오르고 있는 추세고 2020년에는 1만원을 돌파하리라 예상이 되고 있어요. 2018년 최저시급 월급으로 계산을 해보게 되면 최소 1,573,770원 입니다.



이 계산은 어떻게 나오는 것이냐 하면은... 한달 근무시간을 209시간을 잡아 두게 됩니다. 하루 8시간 일주일 40시간을 근무를 하게 되면 통상적으로 209시간을 적용을 하게 됩니다. 왜 209시간 이냐.. 라고 한다면 노동부에서 그렇게 정해두었네요.



그렇다면 2018년 최저시급 을 기준으로 월급을 계산해보게 되면 7,530원 X 209시간 이 한들 최저임금이 됩니다.


1,573,770원이 되게 되는 것이죠. 올해 6470원을 기준으로 계산하게 되면 최저임금이 1,352,230원이 되는데 월급으로 따져보게 되면 2017년 대비 2018년은 무려 221,540원이 인상이 되게 됩니다.



하지만 이부분은 최저임금에 연관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이고 현재 월급이 160만원 이상 받고 계신 분이라면 최저임금과 상관없이 전년도와 동결을 하더라도 법적인 문제는 전혀 없게 되는 것이죠.


너무 적은 급여로 일을 하고 있으신 분들이 많으신데 최소한 급여가 인상이 되어서 다행이라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근로자 급여가 인상이 되게 되다보니 자영업자 분들은 조금 힘들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모쪼록 모두가 윈윈하는 최저시급 인상이 되길 바랄게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