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양한 프린터 들이 존재를 하게 되는데 제가 사용해 보진 못한 제품들도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oki 라고 하는 브랜드 제품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라고 해요. 국내에서도 많은 기업이나 개인들이 사용을 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전세계 어떤 제품들이 와도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드라이버 를 설치를 해야 윈도우나 다른 OS 에서 제대로 작동을 하게 되는 것일건데요. 기본적으로 동봉된 cd 들이 있다면 간단히 하면 되지만 인터넷에서 이용할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oki 프린터 드라이버 를 설치 하시기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실 텐데요. 좌측 하단 부분에 빨간색 밑줄 친 부분으로 가시게 되면 드라이버 다운로드라고 되어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부분을 클릭을 하시면 이용을 하실 수가 있어요. 포털 사이트에서 oki 라고 검색을 하셔도 접속을 하실 수 있으시고 아래쪽에 사이트 주소를 드릴테니 그곳으로 접속을 하셔도 되시겠습니다.



이곳 을 클릭하시게 되면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접속 하실 수가 있게 되실 겁니다. 그럼 위와 같이 제품 카테고리 부분이 보이실텐데요. 컬러 프린터, 흑백 프린터, 그리곡 각종 복합기 들 종류가 있습니다.


여러분들게서 보유하고 계신 제품의 카테고리에 맞는 버전을 선택을 하셔서 클릭을 하고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다음 화면에서 oki 프린터 드라이버 를 다운 받을 수 있도록 제품명을 선택을 하셔야 하시는 부분인데요. 해당 프린터들의 제품명 즉 모델명은 측명에 표시가 되어 있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아니라면 제품 라벨 관련 이 붙어 있는 곳을 찾아보시면 되시구요. 일단 저는 oki ES5000 버전의 제품의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컬러 복합기에서 두번째에 있는 메뉴를 클릭 하면 되겠네요.



그리고 다음 화면에 나오는 부분에서 드라이버 & 유틸리티 라고 하는 메뉴가 보일 겁니다. 이곳에서 운영 체제 선택을 먼저 해줍니다. 윈도우10 64비트를 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선택을 했어요. 32비트를 이용하시는 분은 그냥 윈도우10 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한국에서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 이다 보니 언어는 한국어로 설정이 되어 있을 겁니다. 그럼 잠시 뒤에 새로 고침에 될거예요. 아래쪽으로 화면을 이동을 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 라고 되어 있거나 위 그림 처럼 pclxl 드라이버 라고 되어 있는게 있어요. 다른 브랜드 처럼 통합 드라이버가 존재하는건 아닌거 같습니다.


oki 프린터의 인쇄 드라이버 등을 선택을 해주시고 아래쪽에 있는 자세히 버튼을 누르시면 되시겠습니다. 만약 스캐너 드라이버가 필요하시다면 화면을 더 아래로 내려서 해당 항목을 찾아서 자세히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다운로드 버튼이 생성이 되게 되실 거예요. 이곳에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바로 드라이버 설치 파일을 내려 받게 되실 겁니다. 그 후에 파일을 실행을 하시게 되면 oki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를 완료를 하실 수가 있게 되실거예요. 전혀 어렵지 않죠?


그럼 업무에 도움이 되시길 바랄게요~ 즐거운 일요일 되시고 다음 한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