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이용을 하실때 인터넷 브라우저를 가장 많이 사용을 하게 되실거 같은데요. 많은 분들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활용을 하실걸로 예상이 됩니다. 그런데 어느순간 부터 브라우저를 켤때 마다 쓸대없는 다른 창들이 동시에 계속 뜨게 되는 것을 보실 수가 있는 경우가 있을 거예요.


아마 특정 사이트에 들어가셨을때 홈페이지가 두개로 설정이 되는 경우가 있는거 같더라구요. 요즘에는 모르겠는데 예전에 네이트에 들어갔을때 기본적으로 하나의 창에 두개의 탭이 열리게 되는경우가 있었습니다. 이것은 인터넷 옵션에서 정리를 하면 되지만 어떤건 무엇을 건드려야 하는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어딘가에서 인터넷창이 계속떠요 라며 질문을 남긴적이 있었습니다. 그랬더니 해당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주더군요. 바로 고클린 이라는 것입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시게 되면 간편하게 이용을 하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다운 받아서 설치하는것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할게요. 사실 해당 프로그램 없이도 인터넷창이 여러개 뜨게 하는 것은 해결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악성프로그램들이 깔렸는지 모두 알아보기 힘들기 때문에 고클린 등의 프로그램을 활용을 해보시면 되실거 같아요.



일단 고클린을 실행을 한 화면 입니다. 인터넷 브라우저 창이 계속 열리게 될때 실행을 해야 하는 것은 바로 작업 스케줄러 관리 와 시작프로그램 관리 입니다.


그외적으로 인터넷이 느려질때에는 프로세서 초기화를 하는 부분 그리고 쿠키와 캐시 및 임시파일들을 한번에 제거 할 수 있는 하드디스크 최적화 등의 방법을 실행을 하실 수가 있으십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서 그대로 따라해 보시기 바랄게요.



지금 보시는 화면은 시작프로그램 관리 부분 입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시게 되면 불필요한 시작프로그램들이 설치가 되어 있고 컴퓨터를 부팅하자마자 광고창을 열게 하는 나쁜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중요 표시 된거 외에는 여러분들께서 한번 보시고 필요한 것만 남겨 두신후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삭제 버튼을 누른다고 해서 해당 프로그램이 삭제가 되는 것은 아니고 부팅시 자동 시작을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을거 같네요.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는 작업 스케줄러 관리 입니다. 이부분에 나오는 것들을 모두 삭제를 해버리도록 할게요. 그럼 인터넷창이 계속떠요 라고 하며 발생하던 문제들은 싹 사라지게 되실 겁니다.


물론 이렇게 하고 난 이후에 또 다시 문제가 되었던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이용하시게 된다면 똑같은 현상을 겪으실 수가 있으실 거예요.



마지막으로 액티브 x 를 삭제를 하는 것인데요. 요즘에는 금융관련 사이트가 아니면 설치를 하는 일이 거의 없겠지만 혹시 모르니 기간 별로 설정을 해서 오랜 기간 사용하지 않는 액티브 x 들은 제거를 해주시는게 인터넷 환경이나 광고들이 뜨는 것을 막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 이 듭니다.


그럼 더이상 불필요한 창이 뜨면서 고통 받는 일은 없어야 할 거 같네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