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을 켤때 언젠가 모르겠지만 갑자기 홈페이지가 바뀌어져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을 겁니다. 아마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알약과 알집으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의 포털 사이트 인데요. 알툴즈 의 다양한 제품들을 설치하다 보면 zum도 함께 인터넷 시작페이지로 설정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다 좋은데 내 의도와는 상관없이 설치가 되게 되는게 문제죠. 물론 설치를 하겠냐고 물어보긴 하는데 설치를 할때 이미 체크가 되어 있어서 통상적으로 프로그램 설치시 다른 부분을 잘 보지 않다보니 나도 모르게... 설치가 된걸로 보이게 되는거죠.



알툴바의 새업데이트 버전이 나와서 설치 하라해서 설치하지만 위와 같이 제휴서비스들이 설치가 되는 것을 보여 줍니다. 물론 무료 프로그램들이다 보니 최소한의 수익 또는 이득을 보기 위해 제휴 프로그램을 배포 하긴 하지만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악성코드 취급 당할 수도 있을거 같아요.



어쨋든 이런식으로 zum 사이트가 설치가 되어 잇다고 한다면 zum 없애기 를 실행을 해서 진행을 할 수가 있을거 같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건 아니고 간단하게 진행 할 수가 있어요.



기본적인 방법으로 우선 zum 삭제를 위해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 주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를 실행 한 상태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서 이동을 해주시면 되시는데요.


그럼 아래쪽에 인터넷 옵션이라고 되어 있는 곳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인터넷 관련 설정은 모두 이곳에서 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되실거 같아요.



그럼 일반 탭에 홈페이지 부분이 zum.com 이라고 되어 있을 겁니다. 그럼 이부분에서 여러분이 원하는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을 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니면 현재 웹사이트를 열어둔 상태에서 위 그림 처럼 현재 페이지(C) 를 클릭을 하셔서 설정을 하셔도 되십니다. 그럼 기본적인 zum 없애기 및 시작페이지 설정은 마칠 수가 있어요. 하지만 알툴바와 알약 등의 설정이 그대로 남아 있다면 말짱 도루묵이 될 수 있는데요.



알약 환경설정으로 들어외고 아래쪽에 기타 설정 > 기타 로 들어가시게 되면 홈페이지 관리 부분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홈페이지 URL 을 바꿔주세요.



그리고 알툴바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알툴바 역시 수정을 해주시면 되실거 같은데요. 알툴바 우측에 더보기에 환경설정이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 기타 에서 홈페이지 관리 부분에 사이트를 원하는 사이트로 입력을 해두시면 되실거 같네요. 이런 방식으로 zum 없애기 및 삭제를 할 수 있고 시작페이지 설정 까지 마칠 수 있게 되실거 같네요. 물론 zum 사이트가 나쁜 사이트는 아니지만 원치 않을 경우에는 이런 방식으로 변경 하시면 좋을거 같습ㄴ디ㅏ.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