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NS를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새로운 정보를 보다 쉽게 얻을 수도 있고 자신의 정보를 불특정 다수 또는 지인들에게 빠르게 전송을 할 수도 있어서 상당히 좋은 개인 혹은 오픈된 공간을 보유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부정적인 견해도 있는데요.


비공개 등을 할 수 있지만 굳이 남들에게 알리고 싶지 않은 부분들이 실수로 라도 공개가 될 수 있는 여지가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또한 잘못된 정보가 퍼지는 것도 순식간이기 때문에 이용을 하실 때에는 조심을 해야 겠죠. 오늘은 sns 중에 트위터 gif 저장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볼까 합니다.



일단 트위터를 돌아다니다가 보면 마음에 드는 사진들을 발견을 할 수가 있을 겁니다. 그럴때에 해당 트위터 gif 저장 을  할 수가 있게 되실 텐데요. 물론 gif 파일을 다운 받기 위해서 트위터를 찾아다닐 수도 있겠지만 우연히 소장하고 싶은 gif 파일들이 있을때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움짤이라고 불리우는 gif 파일들은 좌측 하단에 친절하게도 gif 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는데요. 해당 파일을 이용하여 gif 파일 형태로 저장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 사진을 움짤 형태로 만들 수는 없겠죠.



예전에는 사진 아래쪽에 하트 우측에 점 세개 버튼이 있어서 이곳에서 위와 같이 트윗 링크 복사하기를 진행을 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현재 트위터에서는 우측  상단에 아래로 된 꺽쇠를 클릭을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내려오게 됩니다.


그중에서 쪽지로 공유하고 바로 밑에 있는 트윗 링크 복사하기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해당 트위터의 링크를 보실 수 있고 이것을 복사를 해서 이동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부분만 가지고 특정 사이트에 접속을 하신 뒤 링크를 넣고 gif 형태로 추출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만 지금은 해당 방법이 되지 않기 때문에 동영상 형태로 우선 저장을 하고 그것을 다시 gif 로 다운 받을 거예요. 일단 해당 링크를 복사를 해줍니다.



그럼 크롬이나 익스플로러의 브라우저 새창을 열어주시고 그곳에서 ctrl + v 등으로 붙여넣기를 해주십니다. 그런 상태에서 https://twitter.com/ 이런 형식의 주소가 나오게 되겠지만 twitter 바로 앞에 m. 이라고 입력을  해주세요


위 그림 처럼요. 그럼 모바일 버전으로 해당 트윗을 열어볼 수가 있습니다. 그런 상태에서 다운 받을려고 하시는 움짤 파일을 클릭을 하셔서 움직이게 만들어 줍니다.



그럼 PC 버전과는 달리 동영상 형태로 재생이 되게 되고 우측 하단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 버튼이 생성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게 되실 겁니다. 이부분을 클릭을 해주세요..


그럼 MP4 파일 형태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가 있어요. 이것으로 트위터 gif 저장 을 동영상으로 하고 마무리를 지을 수가 있으신데 다시 gif 로 변환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 <- 를 클릭을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사이트로 이동을 할 수 있게 되십니다. 예전에는 두번째 빈 공간에 링크를 입력을 하시고 바로 gif 형태로 이용하실 수가 있었지만 지금은 그렇게 되지 않아서 mp4 형태의 동영상 파일로 다운 받은 다음 위 그림에서 보이는 파일 선택을 눌러서 아까 다운 받은 동영상 파일을 올려 줍니다.


그리고 위 화면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아래쪽에 convert 버튼을 눌러서 변환을 하시게 되면 트위터 gif 저장 을 완료 하실 수가 있게 되실 거예요 ^^ 말이 길어져서 이해를 잘 하셨는지 모르겠네요 ㅠㅠ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되셨길 바랄게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